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 우승상금 및 LPGA 2020 출전선수

반응형




LPGA 2020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 우승상금 출전선수



2020 올해 최종 마무리를 하는 LPGA 최종전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




US오픈 여자골프대회에서 국내파 한국선수 김아림선수의 우승에 기운을 이어받아서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에서도 우승상금을 한국선수가 가져가길 바라며 최종전에 대한 간략한 프리뷰 를 할까 하는데요,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선수로는 10명의 선수가 출전을 하게되었습니다. 고진영 선수를 시작으로 김세영 박인비 박희영 양희영 유소연 이미림 이미향 전인지 제니신 이렇게 되겠습니다.





사실 이번 LPGA 2020 최종전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에 대회에 고진영 과 유소연 선수는 포인트가 매우 낮아서 참가를 하지 못하는 경우였지만 역시나 클래스가 있는 선수들 답게 US오픈에서 상위권으로 대회를 마치면서 CME 최종전에도 참가를 할수가 있게되었습니다.






이전년도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 우승자는 김세영 선수로써 우승상금만 무려 .. 150만달러를 획득하는 쾌거를 보였는데요 올해도 김세영 선수는 2번의 우승을 거두기도 했지요 특히 2승중에 한대회는 메이저대회라는 점이 역시.. 김세영 LPGA 여왕.. 이라는 타이틀을 저만 붙여보겠습니다.





올해대회도 최종상금이 300만달러로 이전년도 2배간달러로 축소된걸로 일단은 파악이 되구요 72파 4라운드로 진행됩니다 CME 포인트가 3500점인걸 봐서는 대회방식에 대해서 좀더 제가 파악을 해바야 할듯 합니다.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 역대우승자를 보니 연력이 좀 짧은듯하구요 한국선수로는 김세영 선수가 우승자가 된게 작년이고 이전대회에서는 한국선수는 없었고 리디아고 선수가 2014년도에 우승를 한번 차지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2019년도에 우승한 김세영 선수는 우승상금만으로 150만달러를 획득했었구요 준우승자에게 주어진 상금이 48만달러로 나쁜편은 아니지만 확실히 우승자에게 조금은 상금을 몰빵해주는 기분이 듭니다.


10명의 한국선수가 이번대회에서도 우승자가 한국선수에서 나오길 바라며 이번년도 우승상금은 110만달러라구 합니다 한화 약 12억원정도 일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