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테니스

ATP 세계남자테니스대회 추가일정 공개..

반응형


ATP 세계남자테니스대회 추가일정 공개




과연 2020년도 테니스대회는 무관중으로라도 대회가 열릴수 있을까요? 희망은 미국대회뿐인가..




오래간만에 US오픈에 라파엘나달에 불참이라는 뉴스에 보면서 ATP 추가일정이 공개되었음을 짐작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포스팅인데요, 벌써 2020년도도 9월에 향해 달려가고 있으니..


정말 설마했던 2020년도를 스포츠 업계에서 통채로 날려버리는 일이 벌어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특히 ATP 테니스대회 또한 제가 좋아하는 배드민턴처럼 국가별로 이동하면서 대회를 치루기에, 한나라에서만 대회를 몇달씩 열수 있는 PGA LPGA 와는 당연히 다르게 일정 재개가 예상되었던 부분입니다.





그런 이유로 인해서 연기되어버린 메이저대회 프랑스오픈은 9월에 열린다구 일단 스케쥴상으론 잡혀져 있습니다. 사실 8월에 열리는 US오픈이 정상적으로 대회가 열릴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미국은 확진자가 나날이 늘어나지만, 스포츠 대회는 정상적으로 무조건 재개하는 특이한 나라이기도 합니다.





조심스럽게 ATP 재개대회 8월22일부터


일단 8월22일 미국에서 열리며

8월 31일 부터 미국오픈이 시작합니다. 나달은 불참을 한다구 통보되었구요, 조코비치 선수는 출전을 합니다. 페더러 선수 또한 부상으로 추전을 못한다구 하니.. 물론 큰 이변이 없는한.. 조코비치 선수가..





8월22일 :: 웨스턴 사우스턴 오픈

8월31일 :: 미국오픈 메이저대회

9월8일 :: 호주 Generali 오픈.. 불안불안하죠?





9월20일 이탈리아 

9월27일 프랑스오픈 롤랑가르드


솔직히 일정을 보면,,, 미국에서 열리는 2개대회와 이탈리아 프랑스오픈 .. 즉 메이저대회를 위한 일정으로 밖에 보이지가 않습니다. 어차피 중국은 이번년도 스포츠 국제대회를 올 취소했기 때문에...


아마도 2020년도 ATP 는 정상적으로 연속으로 대회를 치루지는 못할듯 합니다.. 내년이라도 .. 정상화 되기를 기원해보는수 밖에 없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