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테니스

2020 프랑스오픈테니스대회 9월 개최 추진 그외 소식

반응형

전세계 선수가 한자리에 모여서 대회를 추진하는 테니스대회 ATP.WTA 또한 이번 사태로 인해서 모든 대회가 중단된 가운데 1년에 열리는 메이저대회중에 본래 5월에 열리던 프랑스파리오픈이 취소되었습니다.


그러나 ..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무관중으로 9월에 열고 싶어하는 마음에 이걸 추진하고 있다구하는데요.






2020 4대 메이저 테니스대회 ,

프랑스오픈 9월에 열린다고?




사실 현재까지는 호주오픈은 이미 열렸구요, 윔블던은 취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미국 US오픈또한 일단은 예정대로 개최할 계획인듯 합니다. 물론 이게 또 미국이기 때문에,, 트럼프 아자씨가 진행할듯도 하구요.


허나 물론 5월 현재 상황만 봐서는 단연코 .. 전세계 어디든 각국에 선수들이 모여서 대회를 추진하는게 거의 불가능스럽긴 합니다. 더군다나 14일 자가격리 기간까지 지켜야 한다면 더더욱 힘들죠,





현재 네이버에서는 9월20일 부터 10월4일까지 일단은 프랑스오픈 테니스대회가 열린다구 올리고는 있습니다만. 현재 추진중일뿐이지, 확정된건 아닙니다. 왜냐구 물으신다면,


그건 바로 ATP 공식홈페이지를 보시면 알수가 있지요, 메이저대회가 열리는 그 기간동안에 타 테니스대회는 열리지가 않습니다. 이유는 당연하죠 120명에 가까운 선수가 메이저대회만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7월부터 대회를 시작해볼려는 ATP


일단 7월13일에 열리는 독일 hamburg european open 부터 시작을 할려구 하는데요, 다만 문제는 아마도 미국/유럽이 현재는 가장 크게 타격을 받고 있고 현재진행형이 가장 위험부담이 큰 나라들이기 때문에,


과연 안정화를 얼마나 빠르게 찾을수 있을까 입니다.





그리고 9월20일~10월4일에 무관중으로 대회를 열고 싶어하는 프랑스오픈 일정에 중국쪽에서 열리는 대회들이 꽤나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과연 그 대회들을 버리고 메이저대회가 열릴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 문제같습니다.


물론 프랑스가 안정화되서 무관중이라도 메이저대회가 열리는게 좀더 파급효과가 크긴 하겠죠, 그리고 아직까지는 중국에서 열리는 스포츠대회를 가고싶어하는 선수들이 과연 많을까도 싶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신중해야할때


물론 한국(국내)에서는 야구를 비롯해 축구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종목에서 무관중으로 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다만 이게 어느정도 가능한 이유는 해외선수들이 입국을 하지 않고 진행을 한다는 점이죠,


다만 테니스대회가 정상화 될려면은 해외입국이 어느정도 될수 있는 상황이 전세계적으로 바탕이 되야 하기 때문에, 각국에 선수들이 모여서 진행하는 하는 스포츠대회는 앞으로도 쉽게 진행되지 못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