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테니스

ATP WTA 세계 남자 여자 테니스대회 경기재개 소식

반응형


세계 남자 여자 테니스대회 경기재개 소식

WTA , ATP




축구가 일단 대표적으로 분데스리가,라리가,EPL 까지 6월중으로 재개할 예정이구요, 골프쪽에서는 미국쪽에서 열리는 PGA 부터 재개될 예정입니다.


그러면 이제 또 다른 스포츠 테니스에 대한 소식도 궁금해져서 일단 찾아보았습니다.




사실 테니스대회는 미국쪽보다는 유럽권에서에 대회가 열리는 비중이 높다보니. 아무래도 PGA/LPGA 보다는 늦게 재개될 전망이 많아보였습니다.


물론 유럽쪽이 관광수입때문에 점점 해외입국 제한을 풀고는 있지만, 과연 본국으로 돌아와야 할 선수들에게는 2주격리라는 측면에서 쉽게 움직이기가 쉽지 않을듯도 합니다.




한때 프랑스오픈이 8월에 열린다라는 정보가 있었지만, 아마도 테니스협회와에 조율로 9월로 다시 연기된듯 합니다. 9월20일부터 10월4일까지 프랑스 파리 롤랑 가로스 경기장에서 열린다는 정보로 변경되었내요.




ATP 남자테니스대회는 7월도 멈췄습니다.


7월 하반기부터는 미국쪽이기 때문에, 뭐 트럼프 씨가 PGA에도 열리게 하는 마당에 대회가 열리지 않을까 예상됬지만, 일단 7월은 재개를 하지 않을듯 합니다.




하지만 8월2일부터 계속 미국에서 대회가 열리기 때문에 많은 선수들이 7월중에 미국으로 출국을해서 한달 이상 대회에 출전을 할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무관중으로도 대회가 열릴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8월2일 ~ 8월9일 씨티 오픈

8월10일 ~ 8월16일 로저스 컵

8월16일 ~ 8월23일 웨스턴 서던 오픈

8월23일 ~ 8월29일 윈스톤 세일럼 오픈

8월31일 ~ 9월13일 미국오픈 US오픈


그리고 9월20일 프랑스오픈 메이저대회가 2개연속으로 열릴 예정입니다. 음 8월부터는 무조건 열릴 가능성이 높내요. 거의 100%..




WTA 여자테니스대회는 7월하반기부터


일단 WTA여자테니스 쪽은 대회레밸이 ATP와는 다르게 표시되어서 제가 확실히 어떤 레밸인지 확인을 제대로 못했는데요, 일단은 이탈리아 에서 열리는 팔레르모 레이디스 오픈부터 시작한다구 합니다.




팔레르모 레이디스 오픈은 인터내셔널 대회랭킹 으로써 , 7월20일부터 26일까지 이탈리아 팔레르모 에서 열린다구 하내요, 6월8일 기준으로 +42일 후에 열립니다..


그와 별개로 WTA 대회별 레밸을 살펴보면요




상위 레밸 그랜드슬램 대회수 4

프리미얼 맨더토어리 대회수 4

프리미얼 파이브 대회수 5

프리미얼 대회수 12

인터내셔널 토너먼트 대회수 32


인터내셔널부터는 어느정도 선수들이 출전을할듯 하지만, 조금은 조심스럽겠죠, 프리미얼 대회부터가 랭커들이 많이 출전을 하겠내요. 아무튼 ATP를 좀더 시청하는 저는 8월부터라도 기대를 해봐야겠내요.. 아직도 멀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