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LPGA 2020 AIG 위민스 브리티시 오픈 우승상금 및 한국출전선수

반응형


LPGA 2020 AIG 위민스 브리티시 오픈 ,

우승상금 및 한국출전선수 메이저대회




드디어 재개후 첫 메이저대회가 열립니다. 그리고 이제 KLPGA 휴식기가 반강제적으로 오면서 LPGA 출전을 준비하는 한국에 있는 랭커선수들에 소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김세영 선수는 AIG 위민스 브리티시 오픈은 재끼고, 바로 미국으로 건너가서 실전감각을 쌓으면서 미국에서 진행되는 LPGA 대회를 준비중이구요,


AIG 위민스 오픈은 자가격리 필수조건이 없기 때문에, 한국에 박인비 선수가 바로 스코틀랜드로 넘어갔습니다. 캐디는 남편분이라구 하죠






그리고 2019년도 AIG 위민스 브리티시 오픈에서 메이저 첫대회 출전에 우승자가 된 일본에 시부노 선수가 이번시즌도 디펜딩챔피언으로써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최근 기세가 좋은 대니엘강 선수라던지 리디아고 선수에 컨디션이 최고조 이긴 하지만요.





AIG 위민스 오픈 중계시간은 너무 좋습니다.


물론 다음포스팅에서 좀더 확실히 전달해드릴테지만, 목요일 부터 오후06:30분부터 JTBC 골프채널에서 생중계 예정이라구 합니다. 퇴근후에 시청하기에 너무 좋은 시간대 인듯 합니다.



한국 국적에 출전선수로는 박인비 선수를 시작으로 김인경,양희영,이미향,전인지,제니신 이렇게 총 6명에 선수가 출전을 합니다. 아쉽게도 고진영,유소연,박성현,김효주 선수는 언제쯤 LPGA 복귀를 할런지 알수가 없습니다.




AIG 위민스 오픈 메이저대회 역대우승자


2019 / 일본 시부노

2017 / 한국 김인경

2015 / 한국 박인비

2012 / 한국 신지애


2년째 한국 국적에 선수로는 우승자가 나오지 않고 있는 대회인데요, 아쉽게도 작년에는 고진영 선수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2019 / AIG 위민스 오픈 우승자 우승상금 및 순위별


우승자 시부노 우승상금 675,000달러 한화 약 8억

준우승 41만달러

3위 고진영 30만달러

8위 박성현 11만달러

9위 이정은6 9만달러


이번 대회와 작년대화의 총상금이 같기 때문에, 이번대회 우승상금은 동일하게 675,000달러일듯 합니다.





2020 AIG 위민스 오픈 총상금 450만 달러이며, 작년와 동일합니다. 장소는 스코틀랜드 로열트룬G,C 에서 열리구요, 20일 목요일 부터 4일간 진행되는 메이저대회입니다.





대회가 시작되면, 자동으로 리더보드가 업데이트 되실거구요, 대회가 끝나면 자동으로 순위별 상금도 업데이트 되십니다. 이런 부분에서 LPGA 공식홈페이지에 시스템이 참으로 잘된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