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미국주식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반응형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

 

 

국세와 더불어서 우리가 대표적으로 내는 세금중 하나가 바로 지방세 입니다. 보통 지방세는 우리가 내는 국세 ( 종합소득세,부가세 ) 에 약10%정도를 내다구 보시면되는데요,

 

 

특히 이 지방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는 개인사업자 분들은 특히나 은행에서 대출을 실행할때 꼭 미납금이 없어야 하는 세금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혹은 오프라인으로 발급 출력을 했을때, [ 해당 없음 ] 나오신다면 미납내역이 없다구 생각하심되세요,

 

또한 24시간 언제든지 민원24를 통해서 프린터만 있다면 발급이 가능하다라는 사실이죠,

 

 

 

예전에 민원24로 불렸지만, 지금은 정부24 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비회원으로도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는 점은 변함이 없습니다.

 

 

 

저는 로그인을 한후에, 본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 지방세 납세증명 이라는 메뉴로 넘어가보았습니다.

 

 

 

인터넷으로 프린터 하는데 수수료 없습니다. 처리기간 또한 즉시 이기 때문에 당장 필요하다면 바로 가능하구요, 다만 열람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듯 합니다.

 

 

 

빨간색 별표로 입력해야 되는 입력란은 필히 작성해주시구요, 개인사업자 이더라도 이렇게 개인 정보로 발급을 진행하시면되세요.

 

 

 

보통 은행에 서류제출시 , 국세완납증명서 와 지방세 완납증명서 일명 납세증명서를 제출하니깐, 미리미리 미납내역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서 준비하시는것도 중요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