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미국주식

부가가치세 예정고지 납부기한 10월분 일반과세자

반응형


일반과세자 개인사업자 부가가치세 예정고지 납부기한 기간은 언제일까요, 10월에 또 내야할 세금이 있다니 정말 힘들죠, 

 

간이과세자도 예정고지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도 일반과세자가 된지 2년이되었는데요, 거의 3개월에 한번씩 세금을 내다보니.. 

 

세금 낼려구 사업을 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게됩니다.

 

 

부가가치세 예정고지? 란..

 

7월에 상반기 부가세에 대한 신고를 하고 세금을 내셨을텐데요, 그 금액에 50% 를 미리 냄으로써 내년 1월에 내야될 부가가치세에 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제도라구 하는데.. 안그래주셔도 되는데 말이죠..

 

 

 

홈택스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셔서 공인인증서 개인용으로 인증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단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그리고 신고/납부 맨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 국세납부를 눌러주셔요

 

 

 

그럼 이렇게 납부할 세액 조회납부 라는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개인적인 정보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수적으로 동반된다는점 참고해주시구요, 저는 카카오톡 메세지로도 납부할 세액에 대한 메세지가 오기도 하더라구요.

 

 

 

아직 납부를 하지 않고 있어서, 이렇게 납부할건수가 1 로 나오면서 세액도 나옵니다.

 

10월에 내야될 부가가치세 예정고지 납부기한은 10월26일까지 랍니다. 신용카드로도 납부가 가능하구요, 수수료는 0.8%인가가 붙습니다만.

 

아무래도 금액이 커서 부담스러우신분들은 카드사마다 제공하는 무이자할부를 이용해서 많이들 납부하시더라구요, 물론 저도 그렇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