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배드민턴

배드민턴라켓 헤드크기 스윙스팟 넓으면 좋나요

반응형


배드민턴라켓 헤드크기 스윙스팟

넓으면 좋지만 나쁘다




저번에 샤프트 성향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한차례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가장 중요한 셔트콕이 맞닿는 위치인 라켓 헤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실 헤드크기와 별개로 헤드프레임 모양에 따라서도 다양한 구조가 나오기도 하지요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헤드크기에 따른 장단점이 뭐일까? 어쩌면 별내용없겠지만, 천천히 읽어봐주시면 좀더 이해가 쏘옥 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넥스에서 헤드크기 크기로 유명한 나노레이글란지


실버.. 약간 동호인층에서도 50대이상을 주타켓으로 나왔다구 주서들은 나노레이글란지 입니다. 샤프트 또한 부드럽고 탄성이 좋은데 헤드크기 까지 크다보니 .. 유효면적이 넓죠..


헤드크기가 크면 당연한 애기로 유효면적이 큽니다.. 그만큼 일명 삑사리 범실이 줄어들수밖에 없겠죠?





요넥스 헤드크기 작은 지포스2 


물론 사진상으론 아크세이버 제트슬러쉬 인데요, 지포스2보다 살짝 더 작은듯한 헤드크기를 보이면서도 더군다나 아이소메트릭 모양이 아니고 약간 오벌형에 가깝습니다.. 구형 모델 답게도..


그럼 헤드크기가 작으면 뭐에 좋아?? 파워가 더 잘나오고 .스피드가 좀더 빨라질겁니다.





다만 어떤거나 장단점이 분명 있겠죠?


헤드크기가 크면 , 파워는 좀더 떨어진다 

헤드크기가 작으면 , 파워는 좀더 쌔질수도 있다


상식적으로 다가서면 됩니다. 뭐 큰 이론은 필요치 않습니다. 면이 넓은 파리채로 파리를 향해 스윙을 하면 바람에 저항을 많이 받아서 스피드가 느려집니다.


허나 면이 작은 파리채로 스윙을 하면 빨라지죠?

너무나 간단한 이론입니다.


면적이 또한 넓으면 스트링거트 응집력이 떨어지고, 면이 작으면 응집력이 높아지죠, 이러한 장단점이 생겨버립니다.





그러면 헤드크기 스윙스팟이 넓은걸 만들까?? .. 그건 바로 범실 삑사리에 횟수를 줄이기 위함이죠, 파워 하나만을 만족하기 위해서 면을 작게 만든 라켓만 출시한다면.


결국 동호인에 입장에서는 좋지 못한 라켓으로 인식이 되어버리게됩니다. 


동호인에게는 내 근력과 실력을 떠나서 어떻게든 많은 스트록을 하고 싶어합니다. 그런걸 반영하기 위해서 회사에서는 좀더 큰 면적에 라켓을 만들고 좀더 부드러운 샤프트를 만드는거지요





이 포스팅을 마치면서 아쉬운점은?


헤드크기에 대한 데이터가 없다.. 이 말은 즉슨 내가 어떤 라켓을 사고싶은데 그 라켓에 리뷰를 보면서 헤드크기를 비교해볼수 있는 글이 있을수도 있지만, 이걸 딱 규정을 정한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이 라켓에 헤드크기는 어느정도 인지 가늠 하기가 어렵다는거죠, 


손잡이 그립사이즈 :: G ~

라켓에 무게대 :: U ~

샤프트 성향 :: 딱딱하고 부드럽다 

헤드크기 :: 갸우뚱??


이런 요소요소 하나하나다 정말 비슷하면서도 엄청나게 다양한 느낌에 배드민턴라켓을 탄생시키는듯 합니다.. 난 파 필요없어 범실을 최대한 줄이고 싶어.. 헤드크기가 좀더 큰걸 선호하심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