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에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트 레이디스 스코티시 오픈 우승상금 중계 프리뷰

반응형


에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트 레이디스

스코티시 오픈 LPGA 우승상금 중계 프리뷰




대회 이름 정말 어마어마하게 급니다.. 드디어 많은 분들이 조마조마하게 여겼던 , 유럽 첫 대회가 열립니다. 대회 이름이 너무 길어서 LPGA 스코티시 오픈으로 줄일게요.




2019년도 디펜딩 챔피언은 한국에 허미정 선수였습니다. 박인비 인비테이셔널을 위해서 한국에 넘어와 2주간에 격리기간조차 지낸 선수이기도 합니다. 아마도 그래서 LPGA 대회를 위해서 바로 넘어가지는 않을듯도 합니다만.






어쩐지 모습을 보이지 않던 , 김세영 선수가 10일날 미국행 비행기에 탑승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9월부터 LPGA 대회를 치룰 예정이라구 합니다.


또한 박인비 선수또한 AIG 위민스 메이저대회 영국에서 치뤄지죠, 이대회부터 출전을 한다구 합니다. 그외 다른 선수들은 아직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골프장 경치가 참으로 좋아서 눈이 즐거운 스포츠이긴 합니다만, 특히나 이번 스코티시 오픈에 클럽은 더욱 자연과 조화로운 코스들이 아름다운듯 합니다.


다만 아쉽게도 한국 국적에 선수는 몇명 출전을 하지 않는걸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상규 규모적인 면이나 또한 대회자체에 레벨이 높은 AIG 위민스 오픈에 좀더 많은 선수들이 관심을 가지고 몸조심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코티시 오픈 13~16일

위민스 오픈 20~23일




그리고 이제 다시 미국으로 넘어가서 일정을 쭈욱 치뤄질 예정입니다. 아마도 김세영 선수는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부터 치루지 않을까 싶어요




레이디스 스코티시 오픈 경기 일정 중계


사실 저또한 LPGA에도 관심이 있지만, 경기 시간대가 한국시간으로 늦은밤에 시작해서 새벽에 끝나다보니, 생중계를 시청하는 분들보다는 LPGA 실시간스코어 순위를 보는 분들에 비중에 훨씬 높습니다.


일단 이번 대회도 저번년도와 마찬가지로 4라운드 목/금/토/일 진행이 됩니다.




스코티시 오픈 한국 출전선수


한국 국적에 선수로는 김인경,손유정,양희영,이미향,전인지 총 5명이 선수가 출전을 한다고 일단 네이버골프 쪽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대회는 총 상금이 150만달러입니다.


2019년도 대회 총상금이 얼만인지는 제가 잘 모르겠으나, 이번년도 추세를 봐서는 총상금은 줄지는 않았을겁니다.




스코티시 오픈 우승상금 순위별 , 2019년도 자료


전년도 우승자인 허미정 선수가 우승상금으로 225,000달러 , 한화 약 2억7천만원정도를 수령했습니다. 그리고 보니 공동 준우승 또한 한국에 이정은6 선수였군요.


최근 KLPGA 대회에서 생애 첫 알바트로스도 하다가,, 약간에 기복을 보이기도 하다가.. 하지만역시 클라스가 있는 선수죠.





아무래도 국내에서도 이번대회보다는 AIG 위민스 오픈에 관심을 좀더 가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승상금만 하더라도.. 일단 8억가까이 되니깐 말이죠,



생중계는 네이버골프 혹은 다음스포츠 에서도 편안하게 시청이 가능합니다. TV 시청은 JTBC골프 채널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