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남자프로골프 세계랭킹 순위 PGA 랭킹 순위

반응형


남자프로골프 세계랭킹 순위

PGA 랭킹 순위




이번 포스팅은 잠시 쉬어가는 타임으로, 남자프로골프 세계에 랭킹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다만 PGA 랭킹은 따로 생각하시면좋습니다.










PGA 랭킹 순위를 많은 분들이 세계랭킹으로 혼동할수도 있는 부분인데요, 사실 뭐 세계적으로 최고에 대회이긴 합니다만. 어면히 따지면 미국프로남자골프대회 일뿐, 세계대회라구는 할수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KPGA 제네시스 랭킹이 따로 있듯 , PGA 는 페덱스컵 랭킹이 따로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PGA 서 활동을 하지 않더라도, 자국 리그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이면 세계랭킹 순위가 올라갈수가 있다는거죠.

한국 KPGA 는 제가 알기론 2011년 대회부터 정규투어 리그에 포인트가 세계랭킹에 적용되는걸로 알고 있답니다.





PGA 는 페덱스컵 포인트로 순위 랭킹을 정합니다. 특히나 시즌 마지막에 열리는 플레이오프 3개대회에 출전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페덱스컵 랭킹 125위 순위 안에 들어야 하죠




PGA 페덱스컵 랭킹/순위


PGA 대회마다 업데이트가 되구요, 19-20 시즌은 이제 마지막 한 대회만 남겨둔 상황에서 저스틴 토마스 선수가 마지막대회와 상관없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임성재 선수는 현재5위며 마지막대회 포인트로 5위안에 든다면 추가 보너스 상금을 획득할수가 있습니다. 이것만 해도 몇십억 이라구도 하죠




남자프로골프 세계랭킹


시즌별 PGA 순위와는 사뭇 다르죠, 임성재 선수는 겨우 27위에 올라가있습니다. 타이거우즈는 16위에 존재하군요. 아무래도 한시즌에만 해당되는 포인트를 산정하지 않아서 이렇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