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LPGA 2020 AIG 위민스 오픈 우승자 및 최종순위 별 상금

반응형


LPGA 2020 AIG 위민스 오픈 ,

우승자 및 최종순위 별 상금




아마도 최종라운드에서 이미 우승자는 큰 이변이 없는한 포포브 선수였을겁니다. 




처음부터 관심이 많았던 박인비 선수는 두번째 라운드까지 6오버파를 치면서,, 컷오프 탈락하지 않을까 라는 예상도 했지만, 대회 자체가 전체적으로 악천후 속에서 진행된 탓에.


선두에 있던 선수조차 1언더파로.. AIG 위민스 오픈 대회 자체가 아주 힘들었습니다.




AIG 위민스 오픈은 ,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해드렸지만. 올해 첫 LPGA 2020 메이저대회였구요. 한국 출전 선수로는 우승이 드문 대회중에 하나였습니다.


이번 대회는 총상금 450만달러 약 53억원

우승상금은 67만5천달러 약 8억원


세금을 제한다 하더라도. 4억원 이상의 실수령을 할수 있는 큰대회였습니다.





4라운드 첫 선두로 출발한 포포브 선수가 끝까지 멘탈을 부여잡으며.. 결국 우승자가 되었습니다.





LPGA 2020 AIG 위민스 오픈 우승자 및 순위별 상금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인비 선수는 6오버파로 시작한 3라운드 를 이겨내고 4라운드에서만 많은 타수를 줄이며, 4위로 대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우승자 포포브 67만5천달러

준우승 수완나푸라 40만7천달러

3위 이민지 29만5천달러

4위 박인비 22만8천달러


박인비 선수는 4위를 기록하며 한화 약 3억원이 조금 안되는 금액의 상금을 수령하게되었습니다. (세금전)




2라운드까지는 전인지 선수가 한국 선수중에는 가장 출발이 좋았지만, 뒷심 부족으로 그래도 공동 7위 2오버파로 메이저대회를 마무리했습니다.


이제 미국으로 다시 넘어가서 대회가 진행되는데요 김세영 선수도 출전이 유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