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PGA 2020 플레이오프 도 노던 트러스트 순위 및 우승상금 페덱스컵포인트

반응형


PGA 2020 플레이오프 1차전 ,

더 노던 트러스트 순위 우승상금 ,

페덱스컵 포인트 




정규시즌이 끝나고 드디어 일명 쩐의전쟁이라구 불리는 PGA 플레이오프 1차전이 3라운드를 준비중입니다. 아쉽게도 임성재 선수는 컷오프 탈락을 했습니다.




특히 이번대회는 물론 좋은 성적을 거두는것도 중요하겠지만, 페덱스컵 플레이오프2차전에 올라가기 위한 랭킹포인트 순위를 끌어올리는것도 중요합니다.


1차전 125위

2차전 70위

3차전 30위


이렇게 결정이 되는데요, 기존에 포인트 랭킹순위에서 플레이오프 1차전 성적으로 다시 끊어지게됩니다.





1차전 더 노던 트러스트

2차전 BMW 챔피언십

3차전 투어 챔피언십


1차전과 2차전에 총상금은 950만달러이구요, 우승상금은 동일하게 167만달러 정도 되는걸로 보입니다. 물론 3차전에 진입해야 쩐의 보너스 전쟁이 시작되는거죠





임성재 선수 컷오프 탈락 / 더 노던 트러스트


현재까지 PGA 랭킹순위가 5위 인데요, 불안불안합니다. 정규시즌 5위를 유지했다면 보너스상금을 받긴 했을텐데 이부분은 좀더 확인을 해봐야할듯 하구요.


아무튼 플레이오프 1차전에 컷오프 탈락 했으니, 랭킹포인트는 그대로 일테고 , 그 이하 순위에 선수들이 컷오프를 통과했다면 5위 유지는 힘들어 보입니다.





그에 반해 김시우 선수는 2라운드 마무리된 성적이 10언더파로 공동9위에 올라와있어서, 다음 플레이오프 2차전에 출전도 기대를 해볼만할듯 합니다.






물론 그외에 타이거우즈 선수에 활약도 기대를 해볼만하겠지만, 1차전에서 최소 9위에는 올라와야 2차전 BMW 챔피언십에 참가할수 있는 포인트를 획득할수 있다구하니.. 물론 아직 3/4라운드가 남은 상황에서 그리 쉬워 보이지가 않아요.





2019 더 노던 트러스트 우승상금 및 순위별 페덱스 포인트


작년도 우승자 에게 주어진 우승상금 :: 166만달러 페덱스 포인트 무려 2,000점 입니다.

즉, 단숨에 페덱스랭킹이 1위가 될수도 있다는거죠,, 그만큼 1차전에 대략적으로 20위권 안에만 든다면 페덱스포인트가 단번에 백점 이상 상승할수가 있습니다.





정규시즌은 끝났기 때문에, 플레이오프에서 업데이트되는 순위는 조금 무의미 하구요, 물론 투어챔피언십을 위해서 무조건으로 플레이오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야만 하겠지만.


5위 임성재 선수 1633점

6위 패트릭 선수 1426점 ( 작년 도노던트러스트 우승자 )

7위 대니얼 선수 1347점


임성재 선수의 다음 플레이오프2차전 출전은 큰 무리가 없을듯 합니다. 아마도 3차전도?





2차전은 총 70위 안에 들어야하구요





최종전은 30위권이죠, 현재 페덱스포인트로만 본다면 800점이 넘어야 하는군요 , 아마도 임성재 선수는 3차전 투어 챔피언십 까지는 출전이 가능해보입니다.


물론 2차전에서 컷오프를 무조건 통과해야 안전빵으로 진출이 가능해보입니다. 현재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김시우 선수의 꾸준함도 눈여겨 봐야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