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2020 LPGA PGA 대회 연기 취소 소식 5월 대회는 언제?

반응형


전세계 스포츠가 멈춰간다 .

2020 LPGA PGA 대회 취소 연기 그리고

5월 시작





물론 언론에서 벌써 뉴스를 다루긴 했지만, 한결 보기 쉽게 주 내용만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일단 LPGA PGA 모두 4월까지는 모든 대회 취소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그외에 메이저급은 9월이후로 연기하는 대회도 생겼구요, 물론 한편에서는 미니투어 라는 대회는 정상적으로 개최가 된다구 하니 약간 아이러니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한편 이전 포스팅에서도 2020 첫 대회를 준비하는 LPGA 랭킹1위 고진영 3위 박성현 선수가 아쉽게도 5월로 첫 시즌 대회를 치루게 생겼습니다. 아쉬운 대목이기도 하죠.




LPGA 5월 첫 대회 일정


현 3월23일 기준에 따라서 LPGA 공식 사이트에서 발표한 다음대회는 5월14일에 열리는 펠리컨 위민스 챔피언십 으로 총상금 175만달러에 대회입니다.




다만 장소가 미국 플로리다주 벨에어 라는 변수가 있습니다. 현재 미국은 셧다운 중이기 때문에 4월까지 얼마나 잘 이 사태를 잡아 내냐가 5월에 대회가 열리냐 마냐에 큰 변수가 될듯 합니다.




PGA 또한 마찬가지로 5월14일 경기까지 취소이며, 5월21일에 열리는 대회부터 시작한다구 합니다.



PGA 다음대회는 5월22일 열리는 찰스 슈왓 챌린지


이전 대회에서는 한국에 나상욱 선수가 우승을 했군요, 총상금이 무려 ,, 750만달러 역시 여자골프와는 상금 레밸 자체가 틀리내요.. 아무튼 이 대회 또한 미국 텍사스주에서 열리니.. 변수가 4월이 되겠내요.




LPGA 에서는 호주여자오픈때 박인비 선수가 우승을 한게 , 마지막 대회가 되어버렸내요, 그리고 계속 5월까지 대회는 보류가 되었습니다.


아무튼 이번시즌 아직도 첫대회를 치루지 못한 고진영/박성현 선수에게는 악재가 될지 아니면 잘 쉬어가는 좋은 시간이 될지는 5월에 대회가 열려바야 알겠죠.


다만 두달 가까이 LPGA PGA 가 쉬어버리니, 연말까지도 대회는 쭈욱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쭈욱 이어지는것도 좋지만 이번 사태가 안전하게 종식이 되어야 겠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