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KLPGA 실시간스코어 보는방법

반응형


한국여자골프 KLPGA 실시간 스코어 ,

보는 방법




다행히도 연기없이 5월14일에 무관중으로 국내대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미 전에 포스팅을 하기도 했구요, 더군다나 역대 총상금 부분 가장 많은 대회로도 이미 언론에서 난리도 아닌듯 합니다.



다만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LPGA 처럼 깔끔한 홈페이지가 아닌게 너무나 당황스럽더라구요,,, 





특히나 박성현 선수까지 출전을 하기 때문에 더욱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관심이 커질수밖에 없는 부분인데요.





사실 저는 LPGA 미국여자고프로골프 공식홈페이지처럼 접속만하면, 바로 진행중인 대회에 라이브스코어가 보일줄 알았지만, 한국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이런 화면을 찾을수가 없습니다.


사실 너무나 실망스럽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차근차근 알아내긴 했습니다.





PC화면 기준입니다. 모바일에서는 어떠한 화면이 나올지는 확인을 해보지 못했으나. 비슷비슷할듯 합니다.


좌측에 있는 메뉴중에 [ 투어일정 ] 를 눌러주십니다. 

KLPGA 투어를 누르시면,


앞으로 진행될 대회들이 쭉 나옵니다. 5월14일에 진행되는 42회 KLPGA 챔피언십 에 대한 실시간스코어가 보고 싶다는 가정하에 이부분을 눌러주십니다.





성적/기록 메뉴에서 보시면, 전체스코어를 누르시면 이제 우리가 흔히 LPGA 에서 보던 라이브스코어/실시간스코어를 확인이 가능할듯 합니다. 저또한 14일에 대회가 시작되면 한번더 체크해볼 부분이지만,





정말.. 공식홈페이지 수정이 필요한 부분인듯 합니다. 물론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는건 좋지만. 골프대회를 보는 분들이 정말 원하는 핵심 포인트를 잘 캐치하지 못한듯 합니다. [ 리더보드 ] 를 누르시면 더욱 정확합니다.





LPGA 는 일단 7월15일 대회부터 진행이 된다라는(?) 말은 나왔지만, 어찌될지는 미국에 상황을 봐야 알겠구요. 한국에서는 아마도 계속 대회는 열지만 무관중으로 진행이 될듯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실시간스코어 라던지 중계방송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실듯 합니다.





사실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는 녹색창 쪽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현명합니다. 그래서 이부분을 추가적으로 기재해드립니다. 이상태에서 현재 진행중인 대회를 눌러주시면 되세요.




마찬가지로 선수 이름을 눌러주시면, 라운드별로 18홀에 타수 상태를 알수가 있으십니다. 사실 공홈을 알려드리는게 좀더 좋긴했지만, 아무래도 스마트폰에 화면이 컴퓨터만큼 크지 않다보니. 네이버쪽이 가장 효율적 일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