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LPGA 4월경기일정 롯데챔피언십 실시간스코어 및 3개대회 연기 안내

반응형


LPGA 롯데챔피언십 실시간스코어 ,

4월 까지 경기 취소





사무국에서 일단 3개대회를 추가적으로 연기 혹은 취소를 결정하면서 한달가까이 대회가 열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미국은 이제 사태가 시작된듯 해서 사실 4월에 열리는 첫대회 롯데챔피언십도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 상황이죠.


더군다나 올림픽까지 위협받고 있기 때문에 , 특히나 2020년 들어서 대형 스폰계약을 체결한 박성현 선수가 아무래도 좀더 불안감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선수로써 열심히 활약해서 좋은 성적을 내는게 자신에게도 좋은일이기도 하구요.


그럼 4월 부터 시작된다구 하는 일정을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래 잡혀있던 앞 3개대회가 취소가 되었는데요, 볼빅 파운더스컵 기아클래식 그리고 ANA인스퍼레이션 등 입니다. 아무래도 현 상황이 좋지 않고.


전세계적으로 바이러스가 심해지는 상황이라서 선수에 안전을 위해서 불가피하게 진행된듯 합니다. 다만 4월15일에 열리는 롯데 챔피언십또한 미국에서 열리기 때문에, 물론 한달이라는 시간이 남아있지만 예측이 불가능하죠.




2020년 3월14일 기준 LPGA 상금랭킹


제가 한참 스포츠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할때쯤에는 박인비 선수가 그다지 좋은 시즌을 보낼때가 아니였습니다. 물론 아직 2020년 몇개에 대회가 진행되지 않았을뿐이고.


현 상금랭킹 만 본다면 1위가 박인비 선수지만, 언제든지 올해 상금랭킹은 바뀔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1위 박인비 327,163만달러

5위 박희영 175,666만달러

8위 김세영 126,778만달러

12위 유소연 97,859달러




이와중에 2007년도에 입회를 시작한 박인비 선수는 누적상금이 무려 15,683,289만 달러 입니다. 현 환율 기준으로 무려 182억이라는 상금을 획득 했으니.. 엄청난 액수 인듯 합니다.


인지도와 인기면에서 우수한 박성현 선수는 올해 27살인데요, 올해 2020년도 LPGA 상금이 아직 제로입니다. 그리고 누적상금은 물론 박인비 선수에 비하면 약하지만 5,363,865 만달러를 기록중에 있습니다.




박성현 선수가 LPGA 입회한지 불과 이제 4년차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성장세가 가파르긴 한듯 합니다.




롯데 챔피언십 중계 네이버 :: 바로가기 ::


참 네이버측에서 제공하는 LPGA 나 PGA 중계시간은 언제나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듯 하내요, 제가 3년전부터 포스팅을 하는데도 말이죠, 이 부분은 추가적으로 정식 일정이 뜬다면 다시 수정을 하겠습니다.


공식적으로 생중계를 해주는 채널은 JTBC 골프 채널과 네이버중계가 있구요, PGA 는 또 방송사가 다르긴합니다. 하지만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보는게 대세이기 때문에 네이버 쪽을 오픈하는게 좀더 진입이 쉽습니다.




[ 실시간스코어 라이브 ]


공식사이트 혹은 한국공식사이트에서 바로 제공하고 있구요, 대회가 바뀌면 바뀌는데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 사실 대회마다 따로 링크를 구지 체인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현재는 2월16일에 막을 내린 ISPS 한다 혼주 여자 오픈이 마지막 대회였습니다. 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박인비선수가 이 대회 우승상금으로 195,000 만달러를 획득했습니다.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미국 서부에서 열릴 예정이던 3개대회도 연기가 되면서, 골프계에도 3월달은 대회가 없는 달이 될듯 합니다. 다만 하루 빨리 마무리가 되어서 4월에는 꼭 롯데챔피언십에서 많은 한국 선수들을 보았음 하는 바램이며,


현재 박성현,고진영 선수가 대회 참가를 위해서 열심히 대기하고 있다는 소식까지 전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