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여자골프 세계랭킹 2020/09/16 기준

반응형

여자골프 세계랭킹 

2020/09/16 기준

 

 

7일마다 갱신이 되는 여자골프 세계랭킹에 대해서 오랜만에 글을 쓰는듯 합니다. 고진영 선수가 아직도 1위라는게 참으로 신기할만큼 그동안 참으로 많은 대회에서 우승을 했나 봅니다.

 

 

 

그나저나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인 고진영 선수의 일상 사진이 너무나 귀여우시군요.. 독감주사 꼭 맞으라구 하십니다.. 아무튼 박성현 선수도 국내대회를 줄곧 불참했지만

 

이제는 LPGA 대회를 출전을 하니 슬금슬금 랭킹이 오를듯 합니다.

 

 

 

랭킹확인은 사실 포털사이트에서도 메인화면에 뜨는데요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그게 귀찮아서 이걸 보실거라구 판단하기에 천천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세계랭킹 같은경우에는 각 나라에서 진행되는 여자골프대회도 포인트가 합산됩니다. 물론 LPGA 메이저대회는 특히나 포인트가 높기 때문에, 메이저급에서 우승을 두개만 하더라도 랭킹이 급상승되죠

 

이미림 선수가 ANA 인스퍼레이션에서 우승하면서 포인트만 100점을 얻었구요,

 

 

 

이렇게 비교해보면 KLPGA 에서 우승한 박민지 선수는 24점의 포인트를 얻었습니다. 그외에 JLPGA 그리고 대만 그외 국가에서 치뤄지는 대회또한 포인트가 합산되지만,

 

각 나라별 골프 레밸에 따라서 약간씩 차이가 있는듯 합니다. LPGA 라구해서 모든대회가 메이저대회만큼 포인트를 많이주진 않습니다.

 

 

 

2020/09/14일자 다음업데이트는 21일이겠군요, 여전히 고진영 선수가 1위를 유지하고 있군요, 다만 2위와의 점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4위 박성현

7위 김세영

9위 박인비

11위 김효주

12위 이정은6

 

국내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박인비,김효주,이정은6 선수들은 한계단씩 순위가 낮아졌군요. 김세영 선수도 미국대회에 복귀는 했지만 순위가 낮아졌습니다.

 

21위인 이미림 선수는 메이저대회 우승만으로 100점의 포인트를 획득하면서 순위가 급상승했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고진영 선수는 언제 복귀할려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