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여자골프 세계랭킹 2020/10/05 기준

반응형

여자골프 세계랭킹 2020/10/05 기준 으로 본 현재 상황 10월12일에 새롭게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올해 아마도 제예상이지만, 유소연 고진영 이정은6 김효주 선수는 미국으로 복귀를 하지 않을 전망입니다. 물론 제 예상이지만 아직도 가지 않았기에, 

 

 

이미 미국으로 넘어간 김세영,박인비,박성현 선수만 계속해서 LPGA를 출전하지 않을까 예상이됩니다. 현재도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상황이 좋아질 기미가 없어보이기도 하기 때문이죠,

 

 

 

제가 이 글을 쓰는시점이 현재 LPGA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 파이널라운드가 진행중인데요, 큰 이변이 없는한 김세영 선수 혹은 박인비 선수의 우승이 예상되면서

 

10월12일이후에는 여자골프 세계랭킹에 변화가 있을 전망입니다.

 

 

 

PGA 와 다르게 딱히 LPGA 는 따로 랭킹을 보는게 없으며, 상금순위로 많이 봅니다. PGA 는 페덱스랭킹으로 많이 보죠, 그래서 그런지 남자골프 세계랭킹을 그리 궁금해 하는 분들은 없는듯 합니다.

 

 

 

2020/10/05 기준자 세계랭킹인데요, 고진영 선수가 국내대회도 많이 출전을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1위입니다. 다만 2위와의 격차가 점점 줄어드는 추세이긴 합니다.

 

다만 7위에 김세영 선수가 올라온거 말곤, 박성현 선수는 랭킹이 2계단이나 하락을 했습니다.

 

 

 

한국선수만으로 본다면, 7위,8위,9위,11위,12위,13위 까지 LPGA 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각 나라투어별 점수 차이가 있어서 이지 않을까 예상이됩니다.

 

 

 

국내대회 KLPGA 상금랭킹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박현경 선수가 43위밖에 되지 않는게 아마도 그 이유이지 않을까도 싶지만, 단기간 레이스로 판단하지는 않기 때문에, 좀더 자세히 살펴봐야 할듯 합니다.

 

다만 고진영 선수가 계속해서 LPGA 복귀를 하지 않고 국내대회도 지금처럼 뜨문뜨문 출전한다면 여자골프 세계랭킹1위에도 순위가 뒤바뀔수도 있을듯 합니다.

 

www.rolexrankings.com/rankings

 

Rolex Women’s World Golf Rankings - Rolex Rankings

Rolex Rankings, the first-ever comprehensive world rankings system for professional women’s golf by Rolex. Discover the latest scores.

www.rolexranking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