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 우승상금 LPGA 메이저대회

반응형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 우승상금 여자 LPGA 메이저대회 박성현 선수 느낌 아니깐

 

 

 

올해 한번에 취소된 메이저대회를 제외하고 드디어 시즌 세번째 LPGA 메이저대회가 열립니다. 본래 이름은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 이라구 불리지만 , 한국말로 하면 여자라는 단어를 붙이는게 특징입니다.

 

아무튼 이 메이저대회는 박인비 선수가 3회연속 우승도 했으며, 박성현 선수가 우승 과 준우승을 연달아 하면서 관심이 더욱 가는 대회인듯 합니다.

 

 

 

작년에는 우승자가 한나그린 선수였으며, 박성현 선수가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그전년도에는 박성현 선수가 우승을 했지요,

 

 

 

사실 박인비,김세영,박성현 선수가 LPGA 복귀하면서 언제 대회에서 우승자가 될것인가가 관심사 였지만, 어느순간 선두권에도 들지 못하는 결과가 계속 나오면서 많은 아쉬움이 남은듯 합니다.

 

이제는 정상적인 페이스를 찾았을거라는 판단하에 이번 KPMG 여자 PGA 챔피언십에서 이 세 선수주엥 한명이 우승자가 되어서 우승상금과 트로피를 받았음 좋겠습니다.

 

 

 

KPMG 여자 PGA 챔피언십 메이저대회 역대 우승자를 잠시 살펴본다면,

 

2019 년도 한나그릔

2018 년도 박성현

2017 년도 대니엘강

2016 년도 헨데르손

2015 년도 박인비

2014 년도 박인비

2013 년도 박인비

 

박인비 선수가 엄청난 활약을 했었죠, 물론 박성현 선수도 좋습니다. 그 느낌 아니깐,

 

 

 

2019년도 대회에서는 총상금이 385만달러였구요, 우승상금은 577,500달러 였습니다. 준우승을 차지한 박성현 선수에게는 35만달러정도 부여되었습니다.

 

 

 

이번년도 LPGA 2020 KPMG 여자 PGA 챔피언십에 총상금이 무려 430만달러로 45만달러증설이되었기에, 우승상금은 최소 60만달러는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이됩니다.

 

지금은 환율이 조금 내려서 60만달러가 우승상금이라는 가정이라면 6억9천5백만원정도 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