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우승상금 역대우승자

반응형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우승상금 역대우승자 , KLPGA 메이저대회 하반기 유일한 대회 KB금융 스타챔피언십에 우승트로피에 주인공은 누가될까

 

 

 

본래 한국여자프로골프 하반기 대회도 줄줄이 취소를 하면서 불안불안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팬텀클래식을 비롯해서 스폰을 해주는 회사들이 생기면서 KPGA 보다 오히려 대회가 늘었습니다.

 

제가 아는바론 이번에 열리는 대회를 빼고소도 아직도 6개 대회가 남아있을걸로 알고 있습니다.

 

 

 

막판 스퍼트를 열심히 해서 끌어올린 세계랭킹 1위 고진영 선수가 오텍캐리어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지요, 유소연 선수는 뭐 워낙 클래스가 있는 선수다 보니, 한대회 순위가 조금 밀렸다구 해서 얍잡아 볼 선수는 아닙니다.

 

 

 

그리고 올해 KLPGA 거의 모든 대회를 출전하고 있는 김효주 선수와 이정은6 선수입니다. 이정은6 선수가 이번시즌 국내대회에서 아직 우승이 없나요.. 김효주 선수는 우승을 했는데. 

 

 

 

그리고 2대회연속으로 안송이 안나린 선수가 우승자가 되었죠, 이번에는 안소현프로 차례인가? 하는 . 상상도 해보면서 박결 선수가 오텍캐리어 초반에는 선두자리를 유지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살짝 아쉽게 되었습니다.

 

 

 

KB금융 하나챔피언십에 기본적인 정보를 본다면, 4라운드로 진행됩니다. 공식연습일은 13일 14일 두차례 치뤄지구요, 골프장은 블랙스톤 이천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다만 이번대회도 대회참가자가 총102명밖에 되지 않는다는점이 아쉽구요, 중계방송은 뭐 다들 아실테지만

 

1라운드 목요일 오전 10:00 ~ 17:00

2라운드 금요일 오전 10:00 ~ 17:00

3라운드 토요일 오전 11:00 ~ 17:00

4라운드 일요일 오전 10:00 ~ 16:00

 

그래도 KLPGA 메이저대회답게 생방송시간이 무척 깁니다.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출전선수 명단을 본다면, 당연히 102명밖에 출전을 하지 못하니, 이번대회도 유현주 선수는 출전이 불가능해보입니다.

 

고진영,김민서5,김효주,노승희,박결,박현경,안나린,안송이,안소현

 

 

 

오지현,유소연,유해란,이정은6,최혜진 그리고 추천자 신분으로 아마추어 이예원 선수가 출전을 합니다. 다음대회에서는 유현주 선수가 나오길 바래봅니다.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역대우승자별 우승상금과 총상금을 잠시 본다면요

 

2019년도 우승자 임희정 총상금 10억원 우승상금 2억원

2018년도 우승자 이정은6 총상금 10억원 우승상금 2억원

 

올해는 총상금이 12억원으로 늘어났습니다.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상금분배표 순위별상금 리스트인데요,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우승상금이 2억4천만원으로 작년보다 4천만원가량 올랐습니다.

 

준우승상금 1억3800만원

3위상금 9600만원

 

준우승상금이 왠만한 KLPGA 투어 상금과 맞먹습니다. 역시나 이렇게 굵직한 총상금대회가 많이 늘어나면 더욱 많은 팬분들이 즐겁게 시청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klpga.co.kr/web/tour/recordprize.do?dcode=2020100012&dyear=20201013&gamecd=RE

 

::: KLPGA -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

 

klpga.co.kr

그리고 대회가 마무리되면 최종순위별상금은 위 공홈에서 확인이 가능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