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우승상금 출전자명단 발표 KLPGA 2020

반응형

KLPGA 2020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우승상금 및 출전자명단이 발표되었습니다 메이저대회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총상금과 우승상금이 늘 역대급 입니다.

 

 


KLPGA 2020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우승상금 , 역대 우승자 , 출전선수명단

 

한국 여자프로골프 대회에서도 이렇게 큰 상금규모의 대회가 있습니다. 메이저대회가 아니라는게 조금은 충격적이지만 이번년도는 코로나로 인해서 LPGA 에서도 활약하는 선수들의 출전은 불가능해졌습니다.

 

국내에 잠시 복귀한 김세영,박인비,박성현 선수들이 출전을 하는지도 한번 포스팅을 하면서 저또한 알아보아야겠습니다.

 

 

 


2019년도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우승자

" 장하나 "

 

이 선수가 올해는 그렇게까지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하고있지만, 작년에 우승을 하면서 우승상금만으로 무려 3억7500만원을 획득했습니다.

 

현재 KLPGA 2020 상금순위 1위 김효주 선수가 6억5천만원가량되는거와 비교해본다면 정말 국내대회에선 엄청난 우승상금 입니다.

 

 

 

2018년도까지는 총상금이 달러로 표시가 되어져있었습니다. 200만달러였고 보통 우승상금은 30만달러였구요. 2019년도부터 대회명이 바뀐듯도 해보입니다.

 

2019년도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총상금은 15억원이며 우승상금은 3억7500만원 장하나 선수가 276타 12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또한 이가영 선수가 홀인원을 기록하면서 홀인원 상품으로 벤츠E300 아방가르드를 획득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보통 국내대회 홀인원 상품은 기아의 K9 이 이번년도는 많은데 과연 이번에 홀인원 상품이 뭐 일지도 엄청난 관심사가 될듯 합니다.

 

 


2020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출전자명단

 

역시나 고진영 선수가 보이구요 현재 서울경제 레이디스클래식 1라운드 선두인 김유빈 선수 김효주 박결 박현경 안나린 안송이 선수가 보입니다. 안소현 선수가 없내요. 순위에서 컷 당한건가.. 

 

 

 

오지현 선수 유소연 유해란 이정은6 전년도 우승자 장하나 선수 최혜진 나올만한 선수는 다 나온듯 합니다. 다만 안소현 선수가 없는걸 봐서는 이번대회가 출전자수가 좀더 적은듯 하죠

 

 

 

추천자로 5명의 선수가 택함을 받았구요. 아마추어 신분으로는 이정현 김지연 한윤민 선수 그외 추천자로 오경은 정지유 선수가 출전을 할수 있게되었습니다.

 

유현주 선수는 하반기 대회로 접어들면서 계속 출전을 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내요

 

 

 

역시나 메인포스터에서도 본래 LPGA 에서 활약을 하고 있는 김효주,이정은6,유소연,고진영 선수가 필히 속해있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이정은6 선수는 메인포스터에는 없는듯 보입니다..

 

 


2020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상금분배표

 

우승상금 3억원

준우승상금 1억7250만원

3위상금 1억2천만원

4위상금 7500만원

 

3위상금이 총상금 규모가 가장 낮은 대회급과 비등비등합니다. 그만큼 많은 선수들에게 상금을 많이 탈수 있는 기회의 대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다음주 11월5일 목요일부터 4일간 진행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