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배드민턴

일본 배드민턴 국가대표 유니폼 요넥스의류 사이즈가 ..

반응형

우울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인천에서 배드민턴을 즐겨하는 동호인 랏슈 입니다. 저는 주로 운동할때 요넥스 일본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들이 입는걸 좋아라합니다.


물론 개개인마다 , 추구하는 가치관을 틀리겠지만, 아무튼 저는 옷에 퀼리티적인면 그리고 희귀성 또한 제가 보이겐 이뻐서 작년부터 줄곧 직구로 구매해서 입고 있는데요,







일본 배드민턴 국가대표 들이 입는 

요넥스 의류 사이즈가 어렵다




최근에 중국 신발브랜드에 사이즈도 애기를 했지만,, 일본 내에서 유통되는 요넥스 국대 의류또한 사이즈가 쥐들 맘대로 입니다.. 물론 일본에 특수한 디테일한 사이즈 시스템을 몰랐던것도 있습니다만 말이죠,





일본 국가대표 배드민턴 사이즈 패턴 US1


제가 현재 총 5가지 버전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 상의 버전 같은경우에는 모두 US1 이라는 사이즈패턴을 가지고 있는데요, 총4가지가 있다구 하는데요 US1,US2,US3,US4 수준인데요. US1 슬립하게 나온 모델이라구 합니다.


즉 일반적으로 상의 사이즈 M 이라구 하면 국내 95로 생각하면.. 작습니다 한단계 사이즈 다운을 하셔야 하지요.





다만 조금 아쉬운점이라면, 가슴폭을 맞추면 기장이 좀 길게 출시되는게 아쉽더라구요, 물론 이게 또 모델마다 약간씩 차이점이 발생한다는점이죠





MADE IN JAPAN


자기네 나라 선수들이 입는건 ,, 왠만하면 유니폼 같은경우에는 일본생산만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물론 상의기준이구요, 다만 트레이닝복은 중국샌상도 하더군요.


아무튼 현재까지는 오로지 상의는 일본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뭐 저도 일본이라는 나라를 딱히 좋아라하고 싫어라하는건 아니지만,, 의류쪽에 퀼리티를 보면.. 확실히 우수합니다..





평소 저는 국내 95 , 빅터 95 , 리닝 95 를 입는데요, 사실 이 제품또한 저는 95를 입으면 맞는데요, 평소 95를 입는분들은 M 를 입으면 맞긴하지만, 가슴폭이 좀 타이트해서 못입겠다구 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평소 국내 95 -> 이 제품군은 L

평소 국내 100 -> 이 제품군은 XL(O)


이렇게 자신이 일본 직구 라쿠텐에서 한시다면 한단계 사이즈 업을 추천드려요, 저는 상체가 좀 마른편이기도 하고,, 일명 어좁이 라서 M 사이즈를 입어도 어느정도 운동하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더라구요





물론 저처럼 국가대표와 동일하게 나염을 한 제품은 손쉽게 직구하는건 쉽지 않아서, 제가 일부로 이런 제품들만 구매해서 입는듯 합니다. 라쿠텐에서 나염없는 일반적인 제품은 구매하기가 어렵지 않아요.


다만 직구라는게 언제나 사이즈 가 문제죠,, 사이즈 사이즈


혹시라도 일본 배드민턴 국대들이 착용하는 유니폼 상의를 구매한다면, 평소 자신에 국내사이즈에서 한단계 업 해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