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배드민턴

안타 빅터 요넥스 신발 무게 비교 배드민턴화 혹 농구화

반응형

재미로 시작한 각 브랜드사에 신발 무게를 비교해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신발마다 혹은 경량화로 나온 모델도 있기 때문에 비교대상이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 비교포스팅으로 어느정도 체감이 오지 않을까 싶어서 글을 써봅니다.





안타 농구화 무게 비교 

요넥스 빅터 배드민턴화 신발




비교대상은 같은 사이즈 일경우 와 그외 사이즈도 같이 진행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새제품 상태 그대로일때 동일한 사이즈에 신발에 무게를 비교하기가 많은 재고를 가진 장사꾼이 아니고서야 쉽지 않기 때문이죠,





안타 vs 빅터 vs 요넥스


안타 KT3 LOW 농구화 사이즈 250 - 국내 255

빅터 9200BA 타이쯔잉 버전 배드민턴화 사이즈 255

요넥스 에어러스3 배드민턴화 사이즈 255


다만 여기에서 농구화 와 배드민턴화에 차이점이 분명히 존재하고 또한 빅터는 로우컷치고 상당히 미드컷에 가깝고,, 요넥스 에어러스3 는 경량화 모델로 나왔다는 점에서,, 조금은 비교대상이 맞지 않았지만 진행해보았습니다.





빅터 296그램





안타 324그램





요넥스 253그램


역시 경량화 모델답게.. 상당히 가벼운쪽에 속하는듯 합니다. 다만 쿠션 두께감 밑창 이라구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이 부분이 상당히 얕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그에반해 농구화를 기반으로 출시한 안타 KT3 모델은 높은편에 속하죠 그만큼 쿠션감이 좋습니다. 이 부분 때문에 오히려 LIGHT 모델을 비교해봤음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내요..





번외편으로 , 요넥스 65ZM2 275사이즈 327그램





요넥스 65X2W 260사이즈 295그램


이렇게 비교해보니, 에어러스3 모델이 아닌 255사이즈에 요넥스 65 시리즈였다면 빅터와 크게 차이가 없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확실한건 안타브랜드 농구화가 일반적인 배드민턴화 모델에 비해서 20~30그램 무거울듯 합니다. (한쪽 기준)





기회가 된다면 안타브랜드에 LIGHT 모델도 한번 구매해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