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배드민턴

배드민턴 랭킹 1위 선수들이 쓰는 라켓은 무얼까

반응형

8월까지는 국제대회가 없어서 많은 선수들이 실업자 신세가 되었군요, 물론 각 나라마다 실업리그가 진행되면 조금 애기가 달라질수 있겠지만, 아직도 그렇게까지 자국리그가 열리는 곳은 없는듯 합니다.


그로 인해서 랏슈가 준비한 이번 포스팅은 바로바로 세계 배드민턴 종목별 1위인 선수들이 사용하는 용품 중 가장 관심있을 만한.





그대들이여 그녀들이여 ,

배드민턴 랭킹 종목별 1위 선수들이 쓰는 ,

배드민턴라켓은 무엇?




일단 총 5종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남자단식/여자단식/여자복식/남자복식/혼합복식 사실 종목별 인기도로 따진다면 남자복식이 가장 좋을거구요, 아무래도 파워풀하고 스피드한 셔틀콕 스토로크 보는 재미가 쏠쏠하죠


그리고 그 다음으로 혼합복식이죠, 이유는 물론 제가 생각하는 이유는 남자선수에 파워풀한 스매싱을 리시브 하는 여리여리한 여자선수에 대활약? 그렇지 않을까 싶내요.






남자단식


바로 일본 국적에 켄토 모모타 입니다. 리총웨이 선수가 은퇴를 했고, 악셀센(덴마크) 선수가 어느정도 그 사이에 랭킹1위를 차지하는가 싶더니.. 복귀를 한 모모타 선수에게 멘탈을 털리면서.. 이제 줄곧 모모타 선수가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모모타 선수가 사용하는 배드민턴라켓은 요넥스사에 아스트록스99 이며, 사실 이번 올림픽에 가장 금메달 딸 확률이 높았지만, 내년으로 연기가 되었으니.. 내년까지 과연 랭킹포인트는 어떻게 산정해서 출전선수 리스트가 만들어 질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켄토 모모타 ( 일본 ) - 요넥스 아스트록스99






여자단식


초반에 60연승이였나요, 제 기억이 맞다면 여하튼 엄청나게 우승을 차지하다가 어느정도 선수들에게 노출이 되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랭킹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만에 타이쯔잉 선수입니다.


빅터 가 스폰하는 개인스폰선수중에는 유일하게 랭킹1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빅터에서는 아주 심혈을 기울이고 있지요, 그러거보니 빅터와 같은 대만이군요..


타이쯔잉 ( 대만 ) - 빅터 트러스터 팔콘 크루 화이트 에디션






여자복식


어린 나이에 세계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중국에 첸칭첸/지아이판 조입니다. 사실 이조 또한 20살 시즌때 거의 모든 대회에서 결승전에 오르며 엄청난 기량을 보였지만, 이제는 일본 조들과 거의 엎치락 뒷치락 할정도로 막상 막하인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실히 공수 조합이 잘 맞춰져 있는 팀인듯 싶어서 앞으로도 꾸준하게 좋은 활약을 보일듯 합니다.


첸칭첸 ( 중국 ) - 리닝 윈드스톰 구형 .. 최소7년전모델

지아이판 ( 중국 ) - 리닝 에어로넛트 7000I





남자복식


적수가 없는 엄청난 실력에 인도네시아 수카물조/기데온 입니다. 이용대조가 은퇴를 하면서 부터 이팀과 노장 아산/세티아완 조가 역시나.. 1위/2위 사이를 앞다리 갔다리 하는게 영 꼴뵈기 싫지만..


저는 일단 직관을 해본바로.. 수카물조 정말.. 대단한 선수라구 느껴집니다... 넘흐 빨라.. 그래도 이제 공격을 담당하는 기데온 선수가 배드민턴선수 치고는 나이가 점점 드는 추세라..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두구 봐야겠지요.


수카물조 ( 인도네시아 ) - 요넥스 아스트록스88S

기데온 ( 인도네시아 ) - 요넥스 아스트록스88D






혼합복식


역시 무시무시한 혼복에 최강파워맨 젱시웨이 그리고 자오윤레이 느낌이 물씬 풍기는 황야충 까지 이팀도 앞으로도 은퇴할때까지.. 몇년은 혼복에서 1위를 해먹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됩니다.


특히나 오로지 혼복만을 위해서 이 두 선수는 대회에 임하기 때문에,, 가장 경쟁팀이라구 할수 있는 조르단이 있는 인도네시아 조와 계속 라이벌 구도를 가지 않을까 싶내요.


젱시웨이 ( 중국 ) - 리닝 에어로넛트 9000

황야충 ( 중국 ) - 에어로넛트 7000I





번외편으로 한국 배드민턴 국가대표 중에는 그나마 서승재 선수가 남자선수중에 가장 활약을 잘하고 있지요, 라켓은 나노플레어 700 레드 를 사용하는듯 보입니다.


채유정 선수또한 같은 모델인듯 하구요,, 이용대 선수는 다시 아스트록스 88S 뉴컬러 홍보에 열심히 활동하고 있지요,, 다음편에는 한번 한국 배드민턴 대표팀이 사용하는 라켓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