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배드민턴

국내 배드민턴실업팀 기지개를 폅니다 그나저나 실업팀선수는 몇명이나 될까

반응형

저또한 인스타를 자주 보는데요, 점점 배드민턴실업팀선수들도 국가대표가 아니지만, 열심히 자신을 PR를 하는걸 보면서 은근 더 관심이 가기도 했습니다.


과연 이번사태로 멈춰버린 실업팀 대회는 언제 열지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배드민턴실업리그 7월 오픈 예정 ,

한국배드민턴실업팀 선수는 ?




( 이소희 국가대표 배드민턴선수 인스타그램 )


일단 축구애기를 잠시 한다면, 결국에 국가대표가 살기 위해서는 실업리그가 잘 발전해야 한다는 말이 있죠, 케이리그가 사실 이전에도 관중이 그리 많지 않았기 때문에, 그러한 애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사실 어떻게 말하면 저또한 배드민턴을 동호인으로써 즐기지만 실업리그까지는 관심이 없고.. 국제대회도 요즘은 보지 않는게 일반적이더라구요. 그만큼 민턴이라는게 워낙 자기운동 중심성이 강하긴합니다.





6월25일부터 배드민턴 대회 시작하는 한국


아마도 안전이 최우선이고, 곧 6월이 되지만 이 사태가 한달만에 정복되지는 못할 확률이 크기 때문에, 배드민턴 국내대회 또한 무관중으로 치룰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단은 6월25일에 제63회 전국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열리구요, 중/고등부 부터 시작합니다.





일반부/실업팀 이라구 할수 있는 리그는 7월5일부터 진행됩니다. 천안시 MG새마을금고연수원에서 진행된다구 하내요.

그리고 7월23일에는 제58회 전국봄철종별배드민턴리그전 일반부가 진행될 예정이죠,




한국에 등록팀 배드민턴 실업팀이 이리 많다고?


사실 이걸 보고 .. 27개팀이나 된다고?? 내가 얼핏 아는것만 해도 10개도 안될듯해보이던데.. 하지만 약간 오류가 있더라구요 


같은 팀에 남자부 여자부를 한팀으로 보는게 아니라 2팀으로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7개팀이면,, 좀 많긴하내요.. 정확히 알아봐야하긴 하겠지만 말이죠..





서울을 연고지 둔 실업팀은 남자부 1팀이내요, 요넥스 입니다. 인천은 남자부 1팀 여자부 1팀인데요, 인천스카이몬스 실업팀이죠, 





한국 배드민턴실업팀 선수는 총 몇명?


정말 많은 유소년 선수들이 어려서부터.. 국가대표 혹은 실업팀선수만을 바라보고 열심히 운동을 할텐데요.. 이 자료를 보니 실업팀선수(국가대표 포함) 200명 정도 되는걸 보니..


유소년부터 꾸준하게 운동을 하더라도 실업팀선수가 되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알수가 있는듯 합니다. 더군다나 국가대표가 될려면은 이 선수들중에 50위안에는 들어어할텐데 말이죠..





경기도 와 경북에 선수층에 가장 두텁내요. 경북은 배드민턴에 본고장인가요? 사실 제가 예전 내용까지는 몰라서.. 근데 은근히 서울쪽에 인구수에 비해서 실업팀선수가 너무 없는게 조금은 의아하내요..





일반부 실업팀 요넥스 선수들을 본다면, 이용대 선수가 소속되어 있구요 또 다른 국가대표로 최솔규 전혁진 일단 이정도는 제가 아는 선수들이 보입니다.

이용대라구 하면,, 배드민턴을 몰라도 알만한 사람이 많을 인기스타 이지만, 요넥스 팀에 성적은 그리 좋지 못한걸로 알고 있어요..





인천국제공항 스카이몬스 팀에 감독님이 아마 국가대표 감독님 일거에요? 지금도 그런지는 잘 모르겠으나.. 국가대표로 본다면 이쪽도 만만치 않습니다.


김소영 김혜린 김효민 성지현 손완호 신승찬 ( 구국대 신백철 ) 뭐야.. 이팀이 더 빵빵한데?





이소희 이정도는 제가 알만한 국대 소속이였구요, 좀 어린 국대선수들은 모를수도 있기에.. 아무튼 현 국가대표 여자에 대부분이 이팀에 속해있군요.. 


국제대회만 신경쓰다가 오랜만에 국내대회 일반부 실업리그에 대한 정보도 포스팅하면서 살펴보니 재미있는듯 합니다. 7월초에 열리는 대회가 기달려집니다. 유튜브로 생중계되었음 하는 바램이내요



대한배드민턴협회에서 제공하는 공식홈페이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