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배드민턴

2020 한국 배드민턴 국가대표 명단 남자선수 여자선수

반응형

이번년도 거의 반을 날리고 있는 스포츠 업계.. 아무튼 제가 제일 사랑하는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 명단을 알려드리는건 아니고,, 대한배드믠턴협회에서 제공하는 자료로 올려드릴까 합니다.


참고로 매년 11월인가 12월에 세계랭킹 상위선수는 제외하고 대회를 열어서 매년마다 국가대표 명단은 조금씩 바뀌게 됩니다.




2020년 한국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 명단





이용대,유연성,고성현,신백철,김기정,김사랑 선수들이 대거 은퇴를 하고 아마 리우올림픽 끝나고죠 2016년도 2017년도 초에.. 네임밸류 남자선수들이 국가대표 은퇴를 하면서..


남자종목은 암흑기로 들어갔습니다. 그나마 여자선수들이 멱살캐리를 하고 있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발전이 멈춰버린듯 해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문자로 그만두세요 했던 웃긴 사전에 대표팀 감독/코치/스탭


물론 팩트 인지 까지는 제가 내부관계자가 아니라 사실까진 모르지만.. 해외에서 대회를 치루고 있는 와중에 협회에서 일명 감독직 코치직을 사임시켜버린 소문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현재 이러한 감독 코치 스탭 진이 유지되고있습니다. 전 그나마 이경원 코치님은 화면에서 많이 봐서 익숙하내요..





세대교체 실패한 남자 대표팀 선수


사실 욕심이 많았던걸수도 있지요, 배드민턴 세계에서 한국은 그래도 중국/일본 고 더불어 3파전에 속해있었지만, 어느순간 나라순위에서 한참 아래로 내려왔습니다.


그 순위에 크게 반영을 일으킨 부분이 아마도 남자단식과 남자복식 이라구 봅니다. 남자단식은 솔직히 손완호 선수말고 딱히 기대를 해볼만한 선수가 아직 없지요.


근데 또 따지고 보면 근 몇년간 손완호 선수 말고도 없었던것도 사실이며, 손완호 선수가 부상을 당해서 활약을 못했으니.. 남자선수 포인트를 많이 깍아먹었을겁니다.





손완호 최솔규 서승재 이렇게 3명정도만 국제대회에서 활약을 잘하고 있으며 나머지 선수분들은 유망주거나 아직 20대초반에 선수들이 대부분일겁니다.





잘하고 있는건 맞는데.. 더더더 안되내..


물론 사람에 욕심은 물론 동호인에 입장이고 응원하고 또한 지켜보는 사람이지만, 그래도 뭔가 아쉬움이 남는건 왜인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더 더 더 노력하면 될것 같은데 안되는 느낌?


그럼에도 여자선수들은 큰 걱정은 없는듯 하내요.


장예나/정경은/성지현 세명은 이제 조만간 은퇴를 하지 않을까 싶구요 나이도 선수치곤 좀 많은편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이소희/신승찬/채유정 세명은 그래도 열심히 활약중이죠,, 다만 이소희/신승찬 은 어린나이에 커리어도 나름 괜찮은편인데.. 뭔가 안되내..

아 요즘 핫한 김소영 선수도 있습니다. 조금은 늦은 나이에 빛을 발휘하는중





걱정없는 안세영 선수가 보입니다.. 여자단식 한국에 이런 선수가 나오기 정말 힘든데.. 이미 걱정거리가 없음.. 부상만 안당하길.. 공희용 선수도 20살부터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 


대한배드민턴협회 - 바로가기


제가 바라본 한국 배드민턴 남자선수들중에는 .. 파워맨이 없다.. 아쉬운 부분입니다. 혼복도 그렇고 남복도 그렇고 결국에 한명은 엄청난 파워는 아니더라도 강력한 스매싱을 구사할 선수가 필요한데.. 없어요..


왠지 모르게 고성현 선수가 다시 보고싶은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