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테니스

ATP 남자테니스대회 오스트리아 빈 오픈 조코비치 도미니크팀 출전 중계

반응형

ATP 2020 남자테니스대회 오스트리아 빈 오픈 비에나 오픈 진행중 중계 노박 조코비치 도미니크팀 치치파스 등의 탑 선수들이 출전중입니다.

 

 

 

프랑스오픈 테니스대회가 끝나서 뭔가 아쉬움이 많이 남았었는데요, 이제는 흙코트 대결이 끝나고 하드코트 대결이 남았습니다,

 

그런지 라파엘나달의 출전은 예상했던대로 없는듯 하구요, 그나마 노박 조코비치 선수가 꾸준하게 이번시즌 얼마 안되는 대회들이지만 출전횟수가 가장 많은듯 합니다.

 

 

 

오스트리아 빈 에서 열리기 때문에 쉽게 빈오픈으로 칭하구요, ATP 포인트는 500점이 부여됩니다. 물론 우승자에게 말이죠 그리고 총상금 규모는 사실 그리 크지 않습니다.

 

보통 ATP 남자테니스대회는 ATP1000대회가 일반적으로 가장 크고 그다음이 바로 그랜드슬램 메이저대회입니다.

 

 

 

ATP 2020 오스트리아 빈 오픈 우승상금은 105,240 유로입니다. 대략 한국돈으로 얼마냐 본다면 1억4천만원정도 되는듯 합니다.

 

출전하는 남자단식 선수가 총 32명인데요, 출전만하면 일단 18,095유로는 준다구 합니다. 대략 2400만원정도 됩니다. 테니스도 상금 규모가 역시 남다르군요..

 

 

 

오스트리아 빈 오픈은 역대 우승자에 나달,조코비치,페더러가 없는걸 봐서는 역시나 빅3 선수들에게는 크게 군침도는 대회가 아니긴 합니다.

 

물론 출전을 했을수도 있지만 2012년도 이후 우승자 명단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제가 알법한 선수들로는

 

2014 앤디머레이 

2016 앤디머레이

2019 도미니크팀

 

이번년도도 도미니크팀 선수가 출전을 하고 있습니다.

 

 

 

탑시드권자에.. 노박 조코비치 두둥.. 그리고 도미니크팀 치치파스 메드베데프 이름들이 헷갈려요.. 일단 출전 명단만 봐서는 테니스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시청해야하는 대회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번대회는 11월1일이 마지막 대회날인데요 결승전이죠, 한국시간으로 1일밤 늦게나 혹은 2일 새벽에 결승전이 치뤄지지 않을까 예상이됩니다.

 

 

 

탑시드 1번에는 역시나 조코비치 선수가

탑시드 32번에는 역시나 도미니크 팀 선수가

 

과연 노박 조코비치 선수에게 그랜드슬램에 뼈아픈 패배를 안겨준 흙신 라파엘 나달이 없는대신에 차세대 흙신 도미니크팀 선수와의 결승전이 성사될지..

 

 

 

역시 유럽권이라서 경기 중계시간이 한국시간으로는 늦은 밤에 하는듯 합니다. 포스팅하면서 시청하니 메드베데프 선수가 경기중에 있습니다.

 

 SPOTV NOW ON 중계 시청 스포티비 나우 온 스포츠

 SPOTV NOW ON 중계 시청 스포티비 나우 온 스포츠

 

맨 마지막 정보를 토대로 확인하시면 시청이 가능하실듯 합니다. 11월에 있을 두개의 대회에 대한 정보도 곧 올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