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배드민턴

리닝 배드민턴라켓 혼합복식 스타 황야충 사용모델 세번째 디자인 고리우잉

반응형


리닝 배드민턴라켓 신상품 소식

혼합복식 중국 스타 황야충 그리고

말레이시아 혼합복식 스타 고리우잉





우연히 타오바오를 보다가.. 황야충에 화보(?) 사진을 보았습니다.. 대단한 중국에 배드민턴 인기덕인가요? 물론 제가 중국 사람은 아니라서 어느정도인지 감은 없지만 말이죠,


아무튼 현재도 배드민턴 혼합복식에서도 랭킹1위를 달리고 있는 중국에 젱시웨이/황야충 조에 여자 선수 황야충에 사용라켓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아무튼 작년부터 혼합복식계에도 여자선수들에 사용하는라켓이 점점 경량화 하면서, 왠만한 여자선수들은 혼합복식 기준으로 다들 5U를 드는듯 합니다.


물론 한국에 채유정 선수는 4U 인지 5U 인지는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채유정 선수는 나노플레어700 레드 색상을 들고 임하는듯 합니다.





황야충 사용라켓 리닝 7000I

고리우잉 사용라켓 리닝 7000I


고리우잉 선수또한 본래 국가대표시절은 빅터 스폰을 받던 선수였지만, 국가대표 은퇴를 하면서 리닝과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면서 처음에는 900I 를 들다가 7000I 로 옮기게 됩니다.


황야충 선수와는 같은 모델이지만, 다른 좀더 여성스런 디자인에 색감을 보이는 모델을 들지요





그리고 코로나19로 배드민턴국제대회가 멈춰있는 가운데, 고리우잉에 SNS 에서 뉴 색상에 라켓을 보여주었는데요, 모델명은 바뀐듯 합니다. 7000I 에서 7I 인데요, 제가 예상하건데.. 7000I 에서 이름만 바뀌지 않았나 싶어요.


아직 국제대회가 재개가 되지 않아서, 실제 플레이 하는 모습은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스팩을 보면 7000I 와 동일한듯 합니다. 리닝이 또 일반적으로 무게와 그립사이즈 표기가 일반 요넥스,빅터와는 달라서.. 라켓 손잡이를 실제로 보지 않는한 정확한 스팩을 알기가 쉽지 않죠.





사실 한국에서는 리닝 브랜드에 라켓 판매량이 좋지않을뿐더러, 왠만한 홍보도 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소식은 접하기가 쉽지 않은듯 합니다. 과연 미즈노 와 리닝에 배드민턴라켓 판매량은 늘어날것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