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여자골프 세계랭킹 LPGA 순위와는 좀 달라요 한국선수 기준

반응형


여자골프 세계랭킹 확인해보기

LPGA 순위와는 달라요

한국 여자골프 기준




비가 오락가락 하는 화요일에 인사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은 쉬어가는 기념으로 여자골프 선수들에 세계랭킹이 궁금했습니다.


우리가 흔히 세계랭킹 이렇게만 부르면 왠지 모르게 LPGA 미국여자골프가 기준이라는 인식이 있는데요, 여자골프에서 세계랭킹은 LPGA 뿐만 아니라 모든 국가에서 치뤄지는 대회에 대한 성적이 토대로 집계됩니다.







즉, LPGA 에 대회가 재개됬지만, 고진영 유소연 를 포함해서 대다수에 한국에 있는 선수들이 LPGA 대회를 참가하지 않더라도, 세계랭킹에는 큰 타격은 없을겁니다.


물론 그렇다구해서 국내대회도 전혀 참가를 하지 않는다면, 업데이트되는 여자골프 세계랭킹에서 점수가 하락을 할거겠죠, 물론 현재 상황이 온전하지 않기 때문에, 과연 랭킹 기준을 어떻게 정할지는 협회에서 알아서 할 부분일듯 합니다.







아무튼 이제부터 본론으로 들어가서 2020,07,28 기준으로 본 여자골프 세계랭킹 그리고 LPGA 랭킹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LPGA 상금순위는 2월16일에서 멈춰있구요, 이제 곧 드라이브온 챔피언십이 재개되고, 점점 LPGA 대회들이 재개된다면 바로바로 업데이트가 될겁니다.


현재까지는


1위 박인비

5위 박희영

8위 김세영

12위 유소연

17위 허미정


하지만, 1위 박인비 선수에 상금이 32만달러, 한화 약 4억이 조금 안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앞으로 재개된 대회중에 누군가 우승을 하게되면 바로 상금순위가 바뀔수가 있지요





여자골프 세계랭킹


3월16일에서 멈춰버린 여자골프 세계랭킹 입니다.


1위 고진영 8.44 포인트

3위 박성현 5,71 포인트

6위 김세영 5.04 포인트

10위 이민정6 4.45 포인트

11위 박인비 4.24 포인트

13위 김효주 3.89 포인트

18위 유소연 3.37 포인트





확실히 한국 여자골프 선수들분들이 세계랭킹에 많이 포진되어 있는게 확인이 되는군요





너무 많아서 한국선수만 추려서 세계랭킹을 봐야할듯 합니다.





고진영 선수에 포인트가 너무 높아서, 당분간 이변이 없는한 계속 세계랭킹 1위를 유지할듯 보입니다. 다만 이 포인트가 어떻게 산정되는지 까지는 제가 알지가 못하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국내에서 열리는 KLPGA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에는 박인비 고진영 유소연 모두 출전을 한다구 하니.. 드뎌 올것이 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