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배드민턴

요넥스 아스트록스 88 S/D 99 새로운 색상을 출시하다

반응형


최소 삼세번은 기본이죠 , 

요넥스 새로운 색상이 새롭게 출시하다 .

아스트록스 88 S/D 그리고 99




사실 4월 전영오픈 이후로 국제대회가 열리지 않고 있고 또한, 다음 포스팅에도 쓸테지만 8월까지는 BWF 공식 홈페이지에서 국제대회는 없다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즉, 그로인해서 배드민턴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지만 또한 그로인해서 많은 스폰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는 요넥스에서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서 마케팅을 하지 못하게 되어서 차질이 심할듯 합니다.


물론 꼭 요넥스 만에 문제는 현재 아니겠지만 말이죠



사실 제가 최초로 국내에서는 새로운 색상 출시를 알려드린듯 합니다. 물론 이 블로그는 거의 방치하다가 다시 시작하긴하지만, 제가 인스타그램에서는 꾸준하게 정보를 업로드 중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2018년 3월에 출시했던 아스트록스 88S 88D 제품은 이용대 선수가 개발에(?) 참여를 했다는 홍보효과로 국내에서 엄청나게 인기몰이를 했지요,


그리고 해외에서는 인도네시아 배드민턴 최대시장에서 수카물조 가 사용함으로써 인기몰이중입니다. 물론 이제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기에 요넥스에서는 꾸준하게 신제품이라던지 색상 바꿔치기를 실시합니다.





배드민턴 3대 브랜드 요넥스,빅터,리닝 도 마찬가지


사실 요넥스도 그렇지만, 빅터 리닝또한 색상만 바꾸는 판매방식은 예전에도 행해졌으며, 리닝은 특히나 이름만 바꾸는 형식도 많이했지요, 물론 이름을 바꾸면서 색상(디자인)도 살짝 바꾸기도 합니다.


요넥스는 아주아주 오래전부터 그리 진행을 했구요.





색상(디자인) 바꿔서 새롭게 출시한다구 해서 스팩은 바뀌지 않는다.


사실 제가 가장 아쉬운 부분입니다. 즉 요넥스에서는 예를 들어서 나노레이800 이 출시를 했고, 처음 색상(디자인) 이후 최종 3세대까지 출시를 했지만. 1세대부터 2세대 3세대 까지 스팩은 동일합니다.


추가적으로 무언갈 보완하거나 이런 부분은 없고 오로지 색상(디자인)만 바꿔서 새롭게 출시하다는거죠





즉, 2020년 5월15일에 출시예정인 아스트록스 88S 그리고 88D 99는 스팩은 동일하게 진행하며, 색상(디자인)만 바꿔서 출시하죠, 사실 제 생각이지만, 아무래도 본래 계획되로면 도쿄올림픽이 진행됬을 테지만.


이번 사태로 인해서 내년으로 연기되었지만, 아마 이 발표가 나오기전에 이미 생산을 진행해서 재고로 쌓아두지 못해서 판매를 시작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올해 3월에 예정대로 아스트록스 100ZZ 새로운 모델이 출시를 했습니다. 그와 별개로 한국에서는 미출시된 아스트록스 00 이라는 모델도 출시를 했지요, 요넥스 번대로 따지면 5번대? 라구 보면될듯 합니다.


다만 요즘 일본생산 배드민턴라켓 모델들이 너무나 많아져서 어떠한 모델까지 고급라인인지를 이제는 가늠하기도 어렵게 되었다는거지요, 


그리고 예정대로 5월15일에 새로운 뉴컬러 버전들이 3개나 출시되면 과연 9월이나 10월에 하반기 신제품으로는 나노플레어900 이 나올까? 라는 의문이 드내요..





아스트록스 88 99 몇세대까지 나올까?


아스트록스 88S 2세대까지 진행중

아스트록스 88D 2세대까지 진행중

아스트록스 99 2세대까지 진행중

아스트록스 99 리총웨이 한정판 진행중


제 생각에는 아스트록스99는 이제 더이상 새로운 색상을 출시하지는 않을듯 합니다. 다만 남자단식 1위 모모타 선수가 내년에 열리는 올림픽을 기념으로 과연 리총웨이 버전처럼 새롭게 또 출시할지도 궁금한 부분이긴합니다.


내년으로 올림픽이 연기되면서, 미즈노 도 그렇지만 요넥스도 제품 출시 일정이 많이 꼬인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