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배드민턴

배드민턴 뉴스 소식 실내체육시설 오픈 일정 그리고 국제대회

반응형


배드민턴 국내 실내 체육시설 오픈 예정 및

국제대회 추가 연기 일정




사실 평소에 배드민턴을 즐겨 운동하는 입장에서, 한동안 시/구 에서 운영하는 소속된 실내체육시설이 운영을 하지 않아서, 거의 3개월 가량을 운동을 쉬고 있었는데요.


하필 5월18일에 실내체육시설 오픈한다는 공문이 내려오는 다음날 .. 이태원 사태가 터지면서 점점 불안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정말 속상함이 크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지금 호황하는 사설 체육시설


저두 한달전쯤인가 지역내에 있는 사설체육시설에서 1시간에 2만원이라는 금액을 8명이서 분담해서 운동을 2시간을 했었는데요, 사설 체육시설은 운영중단에 강제영향까진 받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이번사태로 인해서 아주 호황기를 맞고 있다는 말들이 들려오더라구요.. 학교에서 클럽을 다니던 분들이나 시나 구에서 운영하는 체육시설에서 운동하던 분들에게는 .. 3개월동안 운동을 못했을텐데..


그래도 사설체육관은 열고 있다구 하니.. 조금은 씁쓸하죠





2월 6일 부터 중단된 실내체육관 .. 


제가 속해있는 인천시에서는 2월6일부터 본격적으로 체육관을 열지 않았으며, 제가 알기론 학교 클럽은 22일인지 23일부터 닫은걸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드디어 다시 개방되는 실내체육시설


5월18일부터 본격적으로 체육관 개방을 한다는 체육회 문자가 오는가 동시에.. 윗글에서도 말씀드린 이태원 사태가 빠방.. 하고 터지는 아직 추가연기 문자는 없지만 불안함이 엄습해오죠..


그리고 이제 BWF 에서 주최하는 국제대회는 어떨까요? 본래는 6월 미국오픈부터 다시 한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 5월12일 문자로 25일로 연기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식홈페이지 에서는 다시 한번 추가 연기를 진행합니다. 8월11일에 열리는 인디아 오픈인데요, 좀더 정확히 스케쥴을 봐보겠습니다.





7월6일 주니어대회

7월11일 주니어대회

7월15일 주니어대회

7월16일 인터내셔널대회


일단은 주니어대회가 7월달부터 있는데요, 과연 누가 현 시점에 선수들을 타지로 보낼까 하기도 합니다. 또한 중국에서 열리는 대회는 더더욱 불안한감이 없지 않아 있구요.





BWF 슈퍼 100이상 대회는


8월 11일 인디아오픈

8월 18일 일본오픈

8월 25일 베트남오픈

9월 1일 대만오픈

9월 8일 한국오픈



현재 까진 이순서대로 일단 진행이 될 전망이며, 글을 쓰는 시점이 5월10일이니.. 3개월후에는 과연 각국 입국제한이 어떻게 풀릴건지, 그리고 코로나19 문제가 어느정도 안정화를 찾은건지가 관건이긴 할듯하내요.


개인적으로 올해 하반기 늦게나마 백신이 나온다는 가정하에, 올해는 국제대회가 열리기가 쉽지 않아 보이는것도 사실인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