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배드민턴

국내에선 농구화 브랜드 보다는 배드민턴화로 더 유명해져가고 있는 중국에 안타(ANTA) 브랜드

반응형


중국 농구화 브랜드 안타 ANTA ,

배드민턴화로 더 유명세를 펼치다 




사실 저는 농구/야구 두 종목은 타 스포츠에 비해서 그리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물론 주 중목은 배드민턴이다보니 그와 관련된 용품들에 대해선 늘 궁금함을 가지고 임하고 있는데요,


작년부터 지인에 소개로 중국에 농구화 2위 브랜드 안타(ANTA) 를 알게되었습니다. 안타?





그래서 맨 처음 글로 안타 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살짝쿵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해보겠습니다. 사실 중국 브랜드는 중국 내수에 빵빵한 인구를 바탕으로 타 국가에서는 딱히 엄청나 마케팅을 한다던지, 일명 총판이라는 업체를 만들지는 않는게 특징인듯도 합니다.





중국 농구화 브랜드 1위 리닝 2위 안타 


두 브랜드 모두 NBA 스타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어느정도 우리 브랜드가 중국이 메인이지만, 기술력은 NBA 스타들도 인정해서 우리 제품을 신고 경기를 임하고 있어라는 인식을 각인 시키게 됩니다.


중국 농구화 브랜드 1위 리닝 ( 드웨인웨이드 )

중국 농구화 브랜드 2위 안타 ( 클레이톰슨 )





안타 농구화에 보시면 ( K ) 라는 마크가 바로 NBA 커리에 소속팀이기도 한 골든스테이트어리워스 클레이톰슨이 신고있는 농구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이런 계약으로 인해서 파급효과를 바탕으로 중국 내수 시장에서 농구화 브랜드 2위를 차지하고 있지요.


KT ( 클레이톰슨 약자 )





한국 에서도 과연 이 브랜드가 사랑받을까?


사실 저는 이 브랜드를 농구할때 신기 위해서가 아니라, 배드민턴화 일명 민농화로 신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가격대가 5~8만원 선에서 구매가 가능했기도 했구요, 디자인 이며 쿠션감도 나쁘지 않았지요,


물론 일명 가성비로 따져본다면 아울렛에서 이제는 나이키 농구화 또한 저렴하게 5~7만원선에도 구매를 할수 있으니. 어쩌면 경쟁구도로 간다면 나이키에 밀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안타 브랜드에 한가지 아쉬운점은 너무나 다양한 모델들이 난무합니다. 물론 고급라인에는 KT 라는 클레이톰슨 해서 시리즈별루 나오며, 2020년 현재까진 KT5 까지나왔습니다.


KT5 농구화

KT5 농구화 로우컷

KT5 라이트 


이런 순이며, 여기에서 또 브랜드네임을 바탕으로 아주아주 다양한 모델들이 많지요, 물론 가격대는 정말 저렴한건 4~5만원에도 구매를 할수 있지만, 현재로써는 국내에 정식 수입사가 없기 때문에 구매대행으로만 가능한게 단점입니다.



또한 아울렛에서 나이키/아디다스 농구화를 초저렴한 수준에도 구매를 할수 있는 루트가 존재하기 때문에 사실상 국내에서 중국이 본사인 안타/리닝 이라는 농구화 브랜드가 매니아층을 증가시키긴 쉽지 않을듯 합니다.


배드민턴화 포스팅도 했었지만, 결국에 기술력이 어느정도 비등비등하다는 조건이라면 안타 브랜드 또한 이제는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좋은 면모를 보인다면 국내 매니아층도 더 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며.


안타(ANTA) 라는 농구화 브랜드 가 있다는걸 알려드리는 첫글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