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배드민턴

2020 배드민턴 월드투어 전영오픈 소식 ( 한국배드민턴대표팀,출전선수명단,대진표,생중계 )

반응형

2020 배드민턴 국제대회 전영오픈 ,

한국 배드민턴 대표팀 출전선수 명단 ,

실시간 대진표 생중계 정보


몇년동안 이용대를 대신할 선수가 아직도 뚜렷하게 나오지 않아서 아직도 배드민턴은 동호인 자신들에 운동만을 바라는 스포츠로 좀더 자리매김을 하고 있음에 아쉬움이 많습니다.


매년 매월 매일 배드민턴 국제대회가 열리고, 한국 선수들이 출전을 하지만 이만큼 많은 동호인분들이 오로지 한명만을 기억하는건 ,,올림픽 이라던지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활약을 못해준 덕분(?)이라는 결과론이 큽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은 1년에 열리는 국제대회중에 가장 큰 대회로 손꼽히는 3개 대회중 2020년을 알리는 전영오픈 소식입니다.




사실 이쪽또한 코로나 때문에 이전 대회인 독일오픈이 무사될만큼 예의주시하고 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전영오픈은 예정대로 열릴 전망입니다.


다만 주변국이라구 할수 있는 이탈리아에서의 확진자가 한국을 넘어섰기 때문에, 과연 앞으로 열릴 예정인 큰 월드투어 대회들이 열릴지 그리고 도쿄올림픽 또한 열리게 될지는 좀더 지켜봐야 겠습니다.




최근에 변경된 국제대회 시스템

몇년전에는 슈퍼시리즈로 1년에 12개에 대회가 열리고 파이널 대회가 열리면서 총 13개 대회로 이루어졌지만, 최근에는 테니스와 비슷한 월드투어 300,500,750,1000 이런식으로 배드민턴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월드투어 1000 가장 큰 대회는 총 3개로 , 영국 , 인도네시아 , 중국 에서 열립니다.




그다음격이라구 할수있는 월드투어 슈퍼 750 대회는 , 말레이시아 , 일본 , 덴마크 , 프랑스 , 중국에서 열리며 역시 중국은 강국답게 1000대회 750대회 2개를 열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년도는 아마도 중국에서 열리는 스포츠 종목이 과연 제대로 개최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월드투어 슈퍼 500 물론 그 이하급도 있지만, 월드투어 슈퍼500부터 포인트를 산정해서 파이널대회 나갈수 있는 랭킹이 산정되기 떄문에,


500,750,1000 이렇게 3등급으로 예전 슈퍼시리즈 급으로 칭하고 있습니다.


인도,싱가폴,태국,한국,홍콩 이렇게 5개국에서 열립니다. 한국은 사실 예전명성대로 라면 , 750급에 대회를 열어야 정상이지만. 예전 성적에 비해서 그리 많지 않은 관중이 아마도 대회등급을 정하는데 큰 역활을 한듯 합니다.


작년에도 그리 관중이 많지 않고, 성적도 좋지 못해서 더더욱 불안한 감이 없지않아있습니다.




국가대표 신분이 아닌 자유계약 신분으로 오히려 이용대/김기정 고성현/신백철 김사랑/김하나 엄혜원 김덕원 선수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물론 대회 출전 비용 이라던지는 자비보다는 스폰서를 해주는 업체에서 지불하기 때문에, 자유계약 신분이더라도 열심히 국제대회에 출전을 할것이라구 판단됩니다.


이 모든걸 자비로 하기엔 항공권/호텔/기타비용 등이 만만치 않을거기 때문이죠,


또한 이용대 등에 선수들이 은퇴후 배드민턴협회와에 직업으로써 소송을 이겼기 때문에. 이제는 국가대표가 아니더라도 국제대회 여력만 있다면 출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국가대표 신분으로만 출전할수 있는 대회는 불가능하겠지만 말이죠,




2020 전영오픈 한국 배드민턴 출전 선수 명단

높은 급에 대회이다보니, 출전 커트라인이 아마 랭킹포인트가 큰 역활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남자단식 :: 부상복귀한 그리고 이제 끝물에 나이대인 손완호만 있내요

여자단식 :: 안세영 선수가 어린나이에 탑급에 가까워 지고 있구요

남자복식 :: 국가대표 1년 징계를 먹었지만, 올림픽을 위해서 다시 복귀처리된 서승재 선수가 출전합니다.

여자복식 :: 분명 좋은 팀이 많고 좋은 성적도 내지만, 왠지 모르게 발전이 좀 더뎌보입니다.

혼합복식 :: 부상이 잦은 채유정 선수가 여전히 불안요소 + 서승재 선수도 불안요소 입니다.


어찌보면 안세영 선수 말곤 제대로 된 세대교체가 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다른 나라에 비한다면요. 서승재 선수가 그나마 남자선수들중에는 가장 뛰어난듯 하구요.




유튜브 생중계는 여전히 BadmintonWorld TV 에서 시청을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물론 그외에 경기도 많은 유튜버들이 송출 영상을 따와서 보여주긴 하지만, 화질도 그렇고 해설도 없고.. 사실 재미가 없더라구요.



그래도 한국 선수단이 좋은 활약을 펼친다면 당연히 유튜버들이 편집 잘해서 업로드 할테니. 좋은 성적으로 코로나 때문에 많은 분들이 운동을 쉬고 있을때. 좋은 활약으로 관중을 더 가지는 전영오픈이 되었음 합니다.


물론 자유신분에 선수 와 더불어서 현 국가대표 신분에 선수들도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