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배드민턴

2020 스위스오픈 Swiss Open 배드민턴대회 이용대,김기정,고성현,엄혜원,김사랑,김하나 출전

반응형


2020 스위스오픈 배드민턴대회 , 

예전에 국대 선수들에 대거 출전 ,

이용대,김기정,김사랑,김하나,고성현,엄혜원





전영오픈이 끝나고 , 바로 근방에서 스위스오픈이 열립니다. 다만 이 대회는 등급이 낮기 때문에 탑급 선수들은 출전을 하지 않죠, 근데 또 생각해보면 전영오픈만 뛰고 본 국가로 가기엔.. 뭔가 아쉬울만도 하지요..


물론 이 다음대회도 상황을 봐야되지만. 현재 각 나라별로 입국제한도 있고 또한 EPL NBA 까지 잠정 중단이 된 상황이라서 앞으로 배드민턴대회도 긴박하게 흘러갈듯 합니다.




상금 규모와 등급또한 슈퍼 300 이기에 , 파이널대회 랭킹포인트에도 들지 않습니다만. 다만 연기될지 모르는 도쿄올림픽 포인트에는 속하는지는 저두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만.


제 생각으론 아마 포인트는 들듯합니다. 500이상 대회만 포인트가 적용된다면, 파이널대회와 다를게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의외에 인물인 이동근 선수가 보이네요, 제가 알기론 국가대표를 그만둔걸로 아는데 이번년도 까지인지. 혹은 개인 스폰으로 참여하는건지 이부분은 아직 확실치가 않내요.


성지현,김가은,심유진,손완호,허광희,최솔규-신승찬 조는 국가대표 신분으로 출전을 하는군요.


그와 별개로 개인자격 으로 출전하는 선수들이 꽤나 보이는데요.


이용대-김기정 , 김사랑-김하나 , 고성현-엄혜원 세팀이나 출전을 하는군요.. 오히려 국대보다 무게감이 있는건 왜죠..




3월18일부터 진행되면, 3월18일 화요일은 예선전이 치뤄질 전망입니다. 그리고 월드투어 슈퍼300대회는 유튜브 생중계는 아마도 8강전 혹은 4강전부터만 해줄듯 합니다.


이정도 대회라면은 준결승 에는 한국팀이 몇팀이 올라가주길 바래야 하겠지만.. 스포츠는 모르는 거고,, 이젠 한국 배드민턴 대표팀이 예전에 명성대로 믿고 가면안되기에..


이미 나라별 순위에서 5위인가 6위로 떨어져버렸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랭킹포인트는 거짓말을 안하니깐요..




:: 2020 스위스오픈 대진표 ::


위 링크에서 확인을 하시면 좀더 확실하게 대진표를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그래도 꾸준하게 국가대표가 아닌 개인자격 신분으로 출전하는 선수들이 많으니 보는 재미가 쏠쏠하내요.


물론 예전만큼에 열정은 아니겠지만... 이 선수들마져 국제대회 출전을 안한다면.. 무슨 재미로 대회를 기달릴까 싶내요.. 다만 앞으로 많은 나라들이 스포츠 대회도 잠정 중단할듯 해서 .. 분위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