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테니스

2020 NITTO ATP 파이널스 대진표 및 우승상금

반응형

 

2020 올해 마지막 ATP TOUR NITTO ATP 파이널스 대진표 우승상금 남자테니스대회 올해가 이렇게 끝나가는게 너무나 아쉽습니다.

 

 

 

그룹 런던 그리고 그룹 도쿄 로 조편성 팀이 나뉘어져서 조별리그를 치루고 있습니다. 첫째날이 어제였구요 오늘은 둘째날 도쿄팀에 경기가 있을 예정입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포스팅을 하는 몇분후에는 2020 ATP 파이널스 노박 조코비치 선수와 슈와르츠만 선수가 첫경기를 치루게됩니다.

 

이래저래 하드코트에서 수모를 당하고 있는 라파엘나달 선수가 이번 ATP 파이널스에서는 기필코 우승을 차지할지? 아니면 또 무너지면서 흙신 타이틀만 유지한채 올해를 마무리 할지도 관전포인트가 될듯 합니다.

 

 

 

아직 오픈되지 않은 2020 ATP 파이널스 순위별상금 리스트 입니다. 대회가 끝나면 오픈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이되는데요, 작년보다 아무래도 무관중에 비중이 크다보니.. 총상금규모가 570만유로로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한화로 약 75억 정도 되는 규모이구요 이전대회에서는 900만유로가 총상금이였습니다. 118억정도 되었으니 43억 차이는 꽤나 큰 편이라구 볼수 있겠습니다.

 

 

 

2019 ATP 파이널스 챔피언인 치치파스 선수가 차지했는데 어제 첫경기에서 도미니크팀 선수에게 2:1로 지면서 . 일단은 디펜딩챔피언의 방어전이 쉽지 않음을 느꼈을겁니다.

 

 

 

2019 ATP 파이널스 순위별상금 

 

우승자 265만 달러

준우승 130만달러

 

그런데 순위별상금이 조금 이상하군요.. 메드베데프 선수가 가장 낮은 상금을 받았는데 이게 조별리그에서 3패를 해서 그런지.. 이 부분은 좀더 확인을 해봐야 할듯 합니다.

 

2019 ATP 파이널스 우승상금 265만달러 한화 로 약 29억원인데요, 올해가 상금규모가 반가까이는 줄지 않았지만 많이 줄었어도 최소한 15억원 이상은 우승상금으로 챙길듯 합니다.

 

 

 

일단 토너먼트 방식은 간단하죠, 조별리그에서 2위까지만 하면 일단 준결승까지 가고 준결승에서 단판승부로 이기면 결승전 마찬가지로 결승전에서 단판승부로 우승자를 가리게됩니다.

 

다만 조별 2위는 다른조 1위와 붙는 구조인듯 합니다. 

 

 

 

도쿄 1970 그룹에는 노박조코비치,메드베데프,즈베레프,슈와르차만 이렇게 4명의 선수로 구성되어있으며, 16일 한국시간으로 밤에 첫경기가 열립니다.

 

 

 

2020 런던 그룹에서는 라파엘나달,도미니크팀,치치파스,루블레프 선수가 구성되어있으며, 이미 첫경기를 치룬상태이며 나달 1승 도미니크팀 1승을 챙겼습니다.

 

 

 

현재 2021년도 ATP 투어 일정도 이미 나온상태입니다. 다만 현재 전세계적으로 아직도 코로나로 인한 확산세가 쉽게 가시지 않기 때문에 과연 내년에는 테니스 메이저대회를 비롯해서 수많은 투어 대회들이 열릴수 있을지 아직도 걱정아닌 걱정이 많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