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2020 시즌 KLPGA 메이저대회 일정

반응형


2020 시즌 KLPGA 메이저대회 

일정 한국여자프로골프




또하나에 메이저급 대회인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이 끝이났습니다. 그리고 이제 또 단 3일에 휴식기를 가지고 한경레이디스컵이 시작됩니다.


그전에 제가 2020년도 시즌에 KLPGA 메이저대회는 뭐가 있는지 궁금해서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한국에서 열리는 KLPGA 메이저대회는 1년에 단5대회뿐이구요, 상금규모가 LPGA 못지 않기 때문에 점점 국내대회도 많은 선수들이 더 열정적으로 하는듯 합니다.


물론 PGA 와 KPGA 에 상금규모는 비교할수가 없을정도로 엄청나기 때문에 비교불가지만 말이죠





올해는 일단 LPGA대회가 7월말까지는 재개하지 않을전망이라서, LPGA 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7월달까지도 꾸준하게 출전을 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리고 국내대회에서 5년만에 메이저대회인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에 유소연 선수가 우승하면서 더군다나 우승상금까지 기부를 했지요, 물론 골프좀 아는분들이라면.. 유소연선수 부모님에 세금체납.. 문제가 아무튼... 그래도 기부는 대단합니다.





2020시즌 첫 메이저대회에서 우승한 신예


바로 박현경 선수가 올해 국내에서 재개된 KLPGA 첫대회인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하면서 메이저대회 우승을 차지합니다. 더군다나 처음으로 우승한 대회가 메이저대회라는 거지요,


본래 명칭은 CreaS F&C KLPGA 챔피언십 이지만, 올해는 CreaS F&C 스폰없이 골프협회에서 개최를 했기 때문에, 앞에 명칭이 빠졌습니다. 다만 대회는 계속 이어가기에 42회 챔피언십으로 대회를 오픈한거였습니다.





2020시즌 KLPGA 첫 메이저대회 제42회 KLPGA 챔피언십 총상금 30억원 우승상금은 총상금에 비해서는 약했습니다. 다만 대회자체가 많은 선수들에 좀더 힘을 주는(?) 대회 성격 답게 상금 분배를 골고루 해주었습니다.





두번째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 총상금 10억원 유소연 우승

세번째 한화클래식 2020 총상금 14억원





네번째 화이트진로 챔피언십 총상금 10억원

다섯번째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총상금 10억원


이렇게 올해는 5개에 메이저대회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총대회는 30개 대회로 일단 규정상 정해져있습니다.





특히나 올해는 세계적인 선수들이 대거 국내대회 참여와 더불어서 , 필드패션 과 미모 때문에 많은 골프팬을 더욱 상승시키는 안소현,유현주 선수들때문에 더욱 인기 몰이를 이어갈듯 합니다.


어찌되었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곧 대회에 스폰을 하는 업체들도 늘어나기 때문에 좋은 상황이라구 판단됩니다. 


이제 곧 7월인데요 앞으로 남은 3개에 메이저대회에서도 좋은 선수들이 출전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