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 KPGA 재개 우승상금 프리뷰

반응형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

KPGA 재개 소식 및 우승상금 프리뷰




드디어 8개월가량을 강제 휴식기를 가진 국내남자프로골프 KPGA 가 기지개를 피게되었습니다. 바로 7월2일 목요일부터 시작합니다. 그런데 대회제목이 이리도 길수가요..




일단 제가 KLPGA 쪽은 관심이 많아서 선수들에 대한 정보들도 알고 있지만, KPGA 쪽은 사실 제가 전혀 모르고 이제서야 대회개 재개를 하다보니 정보를 점점 찾아보고 있습니다.


이 대회는 코로나 사태이후로 PGA 를 제외한 거의 모든 세계적 골프대회가 열리지 못하다보니, 일본프로골프투어 아시아프로골프투어 유러피언골프투어에서 뛰는 선수들이 대거 참여한다구 합니다.


물론 현재 PGA 에서 활동하는 선수들은 굳이 들어오지 않겠죠.





7월 한달내내 매우 바쁜 스케쥴을 시작하는 KPGA 인데요,


7월2일 - 5일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

7월9일 - 12일 군산CC오픈

7월16일 - 19일 KPGA 오픈


휴식기를 이미 많이 가졌기 때문에, 협회쪽에서도 계속 대회를 진행하지 않을까 예상되며, 또한 PGA 활약중인 선수들을 제외하고도 해외에서 활동하는 선수들에 참여로 많은 시선을 끌듯 합니다.





아무래도 오랜기간 휴식기를 가지고 재개하는 대회다보니, 지난대회 우승자인 이재경 선수에 시선이 가는듯 합니다. 이제부터 그럼 본격적으로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 우승상금 및 상금분배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텐대요.





제 생각과는 다르게.. KLPGA 보다도 적은 총상금 규모를 가졌습니다.. 총상금이 5억원입니다.. 확실히 국내에서는 KPGA 가 KLPGA 보다 인기가 더 떨어지는듯 합니다..

PGA 상금이 LPGA 보다 2~3배 높은것에 비하면.. 의외에 결과인듯 하군요.




2020 시즌 대회별 총상금 규모를 잠시 살펴보았는데요.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 총상금 5억원
군산CC오픈 총상금 5억원
KPGA 오픈 총상금 5억원
KPGA 선수권대회 총상금 10억원
매경오픈 총상금 12억원
일동레이크골프클럽오픈 총상금 5억원
신한동해오픈 총상금 14억원
최경주 인비테이셔널오픈 총상금 10억원

제가 잘못 알고 있었군요.. 그래도 큰대회들은 총상금 규모가 기본적으로 10억원이 넘습니다. KLPGA 메이저대회 수와 비교한다면 오히려 훨씬 총상금 규모가 큰 대회가 많은듯 합니다.



2019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 우승상금 순위별상금


KLPGA 와는 다르게.. 홈페이지 에서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일단 2019시즌과 총상금 규모가 동일하기 때문에 작년 시즌 토대로 우승상금 및 순위별상금을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 추후 대회가 끝나면 따로 최종 순위별 지급된 상금 내역를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

우승상금 1억원
준우승 2위상금 5천만원
3위상금 3천만원

4,5위는 동률이라서 2200만원씩 탔습니다.




아무래도 총상금 규모가 5억원으로 KPGA 치곤 다소 작은 상금규모에 대회이다보니 우승상금또한 그리 높지는 않은듯 하구요, KLPGA 와 동일하게 상금규정 우승상금은 20% 를 적용한듯 합니다.


이재경 선수를 비롯해서, 해외투어카드를 지닌 박성현(38) 김승혁(34) 김경태(34) 강경남(37) 선수들이 출전하면서 일명 KPGA 메이저대회급이 아니면 볼수 없는 출전선수 구성을 보이는 2020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 많은 기대와 응원 바랄게요

저또한 좋은 정보로 추가적인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