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LPGA 메이저대회 2020 일정 상금규모

반응형


LPGA 메이저대회 2020 시즌

일정 및 상금규모 프리뷰




7월2일 목요일이면 KPGA 또한 재개를 시작하구요, KLPGA 는 5월부터 이미 시작을 했지요, 그리고 PGA 또한 6월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이제 남은건 LPGA 쪽 같습니다.


물론 그외 다른 나라 골프투어대회도 있겠지만, 이웃나라 일본.. 일단 저는 한국과 미국쪽만 보는게 한국인으로써는 맞는듯 싶어서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LPGA 메이저대회입니다.




물론 7월1일 현재 상황이 그리 좋지 못한 미국입니다. PGA 선수중에서도 확진자가 나오면서 대회 불참자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골프협회에서는 관중 허용을 한다구 하니..





사실 국내에선 남자프로골프보다 여자프로골프가 더 인기가 높은건, 아무래도 꾸준한 결과물을 보이는 한국 여자골퍼 선수들이 많아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고진영 을 비롯해서 유소연 박성현 박인비 이정은6 김세영 김효주 너무마 많아서 나열하기 조차 힘들 지경이니깐 말이죠





네이버 포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따르면 올해 2020년도 LPGA 메이저대회는 5개지만, 프랑스에서 열리는 에비앙 챔피언십은 개최취소를 결정한 모양입니다.


AIG 위민스 브리티시 오픈 ( 영국이라 불안하죠.. 미국에서 넘어갔다 또 돌아오기 )

ANA 인스퍼레이션

KPMG 우먼스 PGA 챔피언십

US 여자오픈


미국오픈은 본래 5월쯤에 하는대회인데,, 아주 늦은 12월에 대회를 진행할듯 합니다.





LPGA 공식홈페이지 한국사이트 아닙니다. 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상금규모가 좀더 눈에 띄는데요.


AIG 브리티시오픈은 총상금 450만달러

ANA 인스퍼레이션 총상금 310만달러

KPMG PGA 챔피언십 총상금 430만달러


고진영 선수가 메이저대회인 ANA 에서 우승을 했었군요, 2019년도 대회 기준





그리고 US여자오픈에서는 이정은6 선수가 우승을했습니다. 총상금 550만달러이구요 메이저대회중에는 가장 큰대회에서 .. 이정은6 선수가 우승을 했군요..


그런데.. 다음 대회인 CME 그룹투어 챔피언십 총상금이 500만달러군요.. 메이저대회도 아닌데.. 





도대체 LPGA 메이저대회에 우승상금은 얼마나 받을까? 궁금했는데요, 물론 2019년도 기준입니다. AIG 브리티시오픈에서 우승한 일본선수는 무려.... 67만7천달러.. 한화 약 8억원을 허걱..


3위에 이름을 올린 고진영 선수가 29만7천달러를 수령했습니다. 한화 약 3억5천만원정도 됩니다.





그리고 ANA 인스퍼레이션에서 우승한 고진영 선수가 45만달러를 수령했습니다. 우승상금으로 한화 5억4천만원정도 되는군요, 위에 대회 상금하고 합친다면 벌써 9억원을 LPGA 상금으로만 벌어들였습니다..


이래서.. 미국으로 진출하는게 정답인듯합니다.. 물론 좋은 성적이 받쳐준다면 당연히 진출을 해야겠지요.






7월31일 끝자락에 신설대회인 마라톤클래식부터 LPGA가 시작을 하는데요, 부디 별 문제없이 잘 재개했음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