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우승상금 프리뷰

반응형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우승상금 

대회는 열릴수 있을까나




사실 제 개인적으로는 날씨가 이번주에 전국적으로 목요일부터 비라구 해서 대회가 연기되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일단은 프로암대회도 화요일 수요일 열린다구 하니.. 일단 밀어 붙이는듯 합니다.




물론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실 내용이지만, 이번년도에 처음으로 열리는 대회로써, 아무래도 처음열리는 대회답게. 상금규모가 3라운드 대회치곤 꽤나 크게 책정이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이번대회 이후로 7월31일까지는 KLPGA 대회가 없기 때문에 더욱 많은 골프팬분들에 관심을 끌기가 딱 좋은듯 합니다.





사실 이전 용평리조트오픈 대회 최종라운드가 2020년도 KLPGA 시청률 1위라는게 조금은 믿겨지지 않는데요.. 물론 진짜겠지요, 다만 제가 그렇게 믿지 않은 이유는.. 유소연 이라던지 고진영 박성현 선수들이 출전을 하지 않아서 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혹은 골프팬분들이 대회가 열린건 알고 있지만, 누가 출전하는지 까지는 관심이 없어서일수도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총 참가자 120명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공식 연습일 7월9일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중계 오전11시 부터 금요일,토요일,일요일





목에 담아와서 중도대회포기한 김효주 선수가 보입니다. 박결 선수도 꾸준하게 출전을 하고 있구요 박현경 선수도 보이내요





안소현 오지현 이소영 이정은6 제가 눈여겨 보고 있는 선수들은 그래도 꾸준히 출전을 하고 있습니다. 오지현 선수가 이전대회에서 1라운드가 마치고 기권을 해서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역시나.. 추천자 신분으로 유현주 선수가 출전을 하는군요..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 품고 가야지요.. 시청률에 많이 도움을 주고 있는 KLPGA 핫한 선수중에 한분 이니깐요. 좋은 성적까지 동반된다면 더욱 인기가 좋아질텐데 말이죠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우상승금 순위별


3라운드 대회답지 않게 총상금이 10억원 이다보니 우승상금은 자연스럽게 2억원으로 정해졌습니다... 메이저대회급 비슷하게 나오는 우승상금 규모죠.


준우승 2위상금 또한 1억1500만원

3위상금 8000만원

4위상금 5000만원



3라운드 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선수들에게는 물론 최종라운드에 모든걸 솟아부어야 한다라는 조금은 심적부담감은 있겠지만, 체력적에서는 다소 쉬울듯 합니다.





최종 순위별상금은 60위까지 지급되구요, 컷오프가 아마도 60~65명 사이에서 끊어질 확률이 높내요. 또한 첫 대회이다보니 높은 스코어까지는 나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더군다나 대회가 정상적으로 이뤄어지기위한 날씨 변화도 가장 큰 변수일듯 합니다.






보통 최종라운드에서 우승자가 오후 3시에서 3시30분정도면 결정됩니다. 물론 연장전으로 안간다는 가정하에요 그리고 나서 홈페이지에 4시~4시30분사이에 순위별 정리된 순위별상금이 업데이트 됩니다.


7월12일 일요일 오후4시~4시30분사이에 접속해서 확인하시면 되십니다.




현재 거의 골프팬 분들 아닌 분들마져 골프 생중계방송 시청에 큰 힘을 보태고 있는 안소현 유현주 선수인데요, 특히 안소현 선수는 이번년도 최고 스코어를 기록하면서 점점 발전된 모습까지 보여주면서 더욱 기대가 상승중입니다.


유현주 선수도 이번대회도 출전을 하니 좋은 성적으로 컷오프 통과하길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