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LPGA 2020 US여자오픈 한국 출전선수 확대 전망 소식

반응형


2020 US 여자오픈 LPGA

한국 출전 여자선수 확대 전망




사실 저두 전혀 몰랐던 사실인데요, 공식홈페이지에 뉴스정보가 있어서 제가 따로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올해로 75번째를 맞는 US여자오픈 LPGA 메이저대회중 하나인데요, 코로나19 로 인해서 일정이 조정이 되어서 12월에 열리게되었습니다. 또한 본래 예선전을 치뤄서 참가인원이 확정되지만 그게 쉽지 않아서 다시 조정된듯 합니다.


일단 세계랭킹 75위 안에 드는 선수는 참가 가능하구요, 한국선수 30명

최근 10년간 US여자오픈 우승을한 선수 ( 이정은6,박성현,전인지,박인비,최나연,유소연 )

최근5년간 메이저대회 우승자 ( 고진영,김인경 )


지난해 CME 글로브 포인트 상위 30위선수 ( 김세영,김효주,허미정,지은희,양희영 )

KLPGA 투어 상금상위 5명 ( 최혜진,장하나,이다연,임희정,조아연 )


이 모든선수를 빼면 한국선수는 총 13명이 포함됩니다.


신지애,배선우,이민영2,안선주,이미향,최운정,반민지,이소미,조정민,이소영,김아림,김영,박채윤 선수등 이라구 합니다. 





2019년도 US여자오픈에서는 이정은6 선수가 우승을 하면서 상금으로 100만달러 한화 약 12억원을 수령했습니다. 물론 세금적인 부분은 정확히 알아봐야 할듯 합니다.


들리는 정보로는 미국에서 세금을 내고 한국에서도 내기 때문에 보통 우승상금에 절반을 세금으로 낸다구 보면된다구 합니다. 그럼 실제 수령하는 상금은 6억원 가량이라구 보심되겠습니다.





2018년도에는 김효주 선수가 준우승을 했내요 54만달러는 준우승상금으로 수령했습니다.





2017년도에는 US여자오픈이 한국선수 .. 근데 최헤진 선수는 어떤 신분이였길래 상금을 못받았을까요..


우승자 박성현 90만달러

준우승 최헤진 상금 없음

3위 허미정 상금 44만달러

3위 유소연 상금 44만달러


아무튼 이번 2020 US여자오픈은 12월에 열리며 한국 선수들이 엄청나게 많이 출전한다라는 소식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