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랏슈에 스포츠 정보/골프

KLPGA 여자프로선수 명단 2020 기준

반응형


KLPGA 여자프로골프선수 명단 

2020 년 기준






요즘 골프에 관심이 많은 랏슈입니다. 그러다보니 SNS 라던지 방송을 자주보곤 하는데요, 거기서 보면 누구누구 보고 프로라는 뒤에 명칭을 붙이더라구요.


근데 솔직히 제가 전혀 모르는 선수들도 많은게 사실일텐데 도대체 한국에는 KLPGA 기준으로 여자프로선수는 누가 있는지 은근 궁금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특히나 매대회가 진행되면 적게는 120명에서 많아야 150명에 선수들이 출전을 하니깐 말이죠, 





또한 KLPGA 에는 다양한 소속팀이 있는데요, 제가 판단하기론 소속팀이라기 보다는 후원사정도로 보시면될듯 합니다. 골든블루에는 유현주 선수가 있지요, 나이키도 후원을 하는듯 하구요.





다양한 회사에서 많은 선수들에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분명 이러한 후원을 받기 위해서는 정규투어에 자주 출전을 해야겠지요? 그럴려면 물론 한해 프로선수 순위상으로 120위안에는 들어야 거의 무든 투어대회에 참가를 할수가 있습니다.


아무튼 그럼 KLPGA 여자프로선수 명단 정회원/준회원 을 알아볼까요





정회원 :: 프로선수

준회원 :: 세미프로선수

티칭프로 :: 레슨자격증이 있는 비슷한 일반인보다 잘하는 수준


일단 이렇게 많이들 알고 계십니다.


2020년도 기준으로 KLPGA 여자프로 정회원 선수명단은 총 349명입니다.





세미프로에 해당되는 준회원은 총 289명이구요, 이중에는 고인이 된 선수도 일단은 이름은 올리고 있습니다.





프로선수보단 못하지만 일반인보다는 잘하는 티칭프로 선수가 총 81명이 있다구 합니다. 



정회원 선수중에는 고진영 선수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이 정보를 알았으니, TV 에서 혹은 SNS 에서 나오는 알지못하는 프로선수들이 나온다면 한번 검색을 해보아야겠내요. 어떠한 수준에 선수인지 


반응형